파이 네트워크(Pi Network, PI)가 0.36달러 안팎에서 하락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일부 분석가들은 최대 1.23달러까지 치솟을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 하지만 대규모 토큰 언락과 거래소 예치 물량이 4억 4,500만 개를 돌파한 점은 단기 매도 압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9월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분석가 자본 마크스(JAVON MARKS)는 PI 가격이 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MACD)와의 숨은 강세 다이버전스를 확인했다며 242% 급등해 1.23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또 다른 분석가 문 제프(MOON JEFF)는 PI가 여전히 매집 구간에 있다며 새로운 사상 최고가를 기록할 가능성을 언급했다.
그러나 1억 4,000만 개 이상의 토큰이 향후 30일 내에 언락될 예정이고, 거래소 내 PI 보유량이 역대 최고치인 4억 4,500만 개를 넘어선 점은 단기 상승세를 억누를 수 있는 변수다. 이는 대규모 매도가 보장되는 것은 아니지만 당장의 공급 압력을 강화하는 요인으로 꼽힌다.
가격 부진과 별개로 파이 네트워크 개발팀은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주 초에는 프로토콜을 v19에서 v23으로 단계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고 발표했으며, 테스트넷은 이미 v22로 전환을 마쳤다. 최종 버전인 v23은 스텔라(Stellar) 기반으로 개발돼 네트워크 성능과 안정성을 높이고 KYC 관리 권한 등 새로운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파이 네트워크는 10월 초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주요 암호화폐 컨퍼런스 TOKEN2049에서 공동 창립자인 청디오 판(Chengdiao Fan) 박사가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테더(Tether)의 파올로 아르도이노(Paolo Ardoino), 바이낸스(Binance)의 리처드 텡(Richard Teng), 비트마인(Bitmine)의 톰 리(Tom Lee), 트론(Tron)의 저스틴 선(Justin Sun) 등 업계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할 계획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