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양자 솔루션(Quantum Solutions)이 1주일 만에 약 900만 달러 상당의 이더리움(Ethereum, ETH)을 매수하며 미국 외 최대 이더리움 디지털 자산 금고(DAT)로 부상했다. 이 회사는 일본 증시에 상장된 기업으로, 아크 인베스트(ARK Invest)의 지원을 받고 있다.
10월 2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양자 솔루션의 창립자 프란시스 저우(Francis Zhou)는 7일 동안 2,365ETH를 추가 매수했다고 밝혔다. 그는 회사가 일본 최대, 전 세계 11위 규모의 이더 DAT로 올라섰다고 언급하며 매수 확대 방침을 밝혔다. 현재 회사의 총 보유량은 3,866ETH로, 약 1,480만 달러 규모다.
양자 솔루션은 소규모 비트코인(Bitcoin, BTC) 보유 자산도 운영 중이다. 현재 11.6BTC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약 130만 달러 규모다. 저우는 최근 회사가 하루 평균 150만 엔(98만 3,000달러) 규모로 ETH를 매수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회사는 지난 9월 말 약 1억 8,000만 달러를 조달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총 10만ETH 규모의 디지털 자산 금고를 구축한다는 계획을 추진 중이다. 아크 인베스트와 서스퀘하나 인터내셔널 그룹(Susquehanna International Group)이 주요 투자자로 참여했다.
아크 인베스트 창립자 캐시 우드(Cathie Wood)는 일본 시장이 기관급 DAT를 수용할 준비가 돼 있다고 평가하며 양자 솔루션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는 아크 인베스트가 비트마인(BitMine)에 이어 ETH 금고 전략을 확대하는 두 번째 투자 사례다.
한편, 최근 글로벌 DAT 시장은 과열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일부 대형 암호화폐 보유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였고, 톰 리(Tom Lee)는 DAT 버블 가능성을 제기했다. 그러나 그는 이달 초 시장 급락 이후 저점 매수를 강화하며 이더 투자 확대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