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지코인·시바이누·카르다노, 상승세 뚜렷...알트코인 시장 깨어나나?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11/10 [23:40]

도지코인·시바이누·카르다노, 상승세 뚜렷...알트코인 시장 깨어나나?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11/10 [23:40]
도지코인(DOGE)

▲ 도지코인(DOGE) 

 

도지코인(Dogecoin, DOGE), 시바이누(Shiba Inu, SHIB), 카르다노(Cardano, ADA)가 다시 시장의 중심으로 떠올랐다. 알트코인 전반에 매수세가 살아나며 암호화폐 시장이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11월 1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최근 한 주 동안 약세를 보이던 암호화폐 시장이 정치 불확실성 완화와 유동성 회복 기대감 속에 24시간 만에 3% 반등했다. 비트코인(Bitcoin, BTC)과 이더리움(Ethereum, ETH)이 주요 지지 구간을 지키며 시장 신뢰를 되살렸고, 알트코인이 이를 발판 삼아 강한 반등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시장 분위기를 이끄는 건 도지코인이다. 기술적 분석상 상승 전환을 암시하는 ‘컵앤핸들(Cup and Handle)’ 패턴이 형성 중이며, 투자심리가 완화되면서 거래량도 빠르게 늘고 있다. 전문가들은 도지코인이 주요 저항 구간 돌파 시 새로운 추세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시바이누 역시 개인 투자자 중심의 매수세가 확대되고 있다. 최근 유통량 감소와 시장 낙관론이 맞물리며 가격 구조가 안정되는 모습이다. 애널리스트들은 단기 상승 목표선을 상향 조정하며, 강한 수급이 유지될 경우 추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평가한다.

 

카르다노는 거래량과 미결제 약정이 모두 증가하며 파생상품 시장에서도 활기를 띠고 있다. 최근 하락세가 진정된 가운데 중기적인 상승 반전 시그널이 강화되고 있으며, 거래 지표는 시장 참여자들의 ‘리스크 온(Risk-on)’ 심리가 다시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트레이딩룸에서는 “최근 시장 반등은 단순한 기술적 조정보다는 자금 유입 흐름의 전환점”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도지코인·시바이누·카르다노 등 대표 알트코인이 시장 심리 회복의 선봉에 서며, 투자자들의 시선이 다시 알트코인 섹터로 쏠리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