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캐나다 거래소 '특정 코인 매수 제한' 정책에 강력 비판 잇따라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8/18 [19:15]

캐나다 거래소 '특정 코인 매수 제한' 정책에 강력 비판 잇따라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2/08/18 [19:15]


캐나다 암호화폐 거래소 뉴턴(Newton)이 'BTC, ETH, LTC, BCH 외 코인에 3만달러 구매한도 적용'을 공지한 것에 대해 업계 관계자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캐나다 암호화폐 거래소 뉴턴은 캐나다 증권위의 새로운 규정으로 인해 BTC, ETH, LTC, BCH는 원하는만큼 매수할 수 있지만 이 4종 코인을 제외한 암호화폐는 연간 순구매 한도가 3만달러로 제한된다고 공지했다. 

 

이는 뉴브런즈윅, 뉴펀들랜드, 노바스코샤, 누나부트, 노스웨스트 준주, 온타리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서스캐처원, 유콘 거주자에게 적용되는 규정이다.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뉴스레터 플랫폼 뱅크리스의 창업자인 데이비드 호프먼(DavidHoffman.eth)은 "연간 순구매 한도가 적용된 암호화폐인 솔라나를 2만달러 매수하면, 1만달러 어치 암호화폐만 추가 매수 가능하다. 캐나다는 대체 무슨 일을 벌이고 있는 건가"라고 지적했다. 

 

이를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 비탈릭 부테린이 리트윗하며 "이더리움 피플들(지지자들)이 다른 '합법적인' 암호화폐와 관련해 ETH에 특권을 부여하는 규제에 반대하는 것을 보니 기쁘다. 구체적으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그저 한 기업(뉴턴 거래소)의 컴플라이언스 결정인지는 알 수 없지만 어느 쪽이든..."이라 말했다.

 

이와 함께 비탈릭 부테린은 "XRP는 비트코인과 ETH를 '중국이 지배하는 코인'이라고 폄하했을 때부터 보호할 권리를 잃어버렸다"고 지적했다. 

 

이에 리플(XRP) 커뮤니티를 대변하는 미국 변호사 존 디튼(John Deaton)은 비탈릭의 해당 트윗을 리트윗하며 "비탈릭 당신은 72,000 XRP 보유자들은 보호받을 자격이 없다고 말하는 건가? XRP 보유자들은 리플랩스 혹은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창업자와 무관하다"고 반박했다. 

 

이어 "당신이 진정한 암호화폐 업계 리더라면 리플(회사)와 보유자들이 무관하다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할 것이다. 과거 비트코인 매거진에 기고한 아티클이나 XRP에 긍정적인 발언을 기억할 지 모르겠다. 누군가는 당신의 말을 듣고 XRP를 매수했을 수도 있다. 당신은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업비트X윤남노 셰프의 비트코인 피자
이전
1/4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