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더리움, 지금이 제일 저렴하다?..."머지 후 ETH 스테이킹 수익률 2배 증가 전망"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8/18 [20:10]

이더리움, 지금이 제일 저렴하다?..."머지 후 ETH 스테이킹 수익률 2배 증가 전망"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2/08/18 [20:10]

 

비트코인 어답션(채택) 곡선 테제에 따라 비트코인 가격은 현재 저렴한 수준이란 진단이 나왔다.

 

18일(현지시간)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미국 자산운용사 피델리티의 글로벌 매크로 부문 총괄인 주리엔 티머(Jurrien Timmer)는 "비트코인 가격/네트워크 비율이 2014년 수준으로 되돌림한 반면 네트워크는 가격 회귀 곡선에 따라 지속 성장했다"면서 이 같이 진단했다. 

 

그는 "BTC 가격은 실제 및 예상 네트워크 성장 곡선보다 낮게 형성돼 있다"면서 비트코인 장기 투자자(일명 호들러) 비율이 상당히 증가하고 있는 점을 강조했다. 10년 차트에서 비트코인 호들러 비율은 13%를 웃돌고 있다. 

 

이와 함께  티머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비교하면서 이더리움이 훨씬 빠른 속도로 성장했으며, ETH 또한 높은 가격/네트워크 비율 대비 저렴한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 이유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이 비트코인에 비해 덜 분산돼 있기 때문이란 설명이다.

 

실제로 리도 스테이킹 이더 stETH 및 로켓 rETH에 대한 볼츠(Voltz) 프로토콜 이자율 스왑 풀을 통해 트레이더들이 ETH 스테이킹 APY(연간 수익률) 예상 증가분에 적극적으로 베팅 중이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트레이더들은 머지(PoS 전환) 이후 이더리움 스테이킹 APY가 현재 4%에서 8% 이상으로 2배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즉, 이들은 이더리움 스테이킹 APY가 8% 이상으로 2배 이상 증가할 것이라는 데 베팅, 고정금리를 변동금리로 스왑했다. 

 

이와 관련해 볼츠 CEO 사이먼 존스는 "VT(Variable Taker)는 변동금리에 대한 익스포저(노출)을 사는 대신 볼츠 프로토콜의 현 고정금리를 매도하는 트레이더들이다. 많은 트레이더들이 VT를 선택함에 따라 대다수는 변동금리가 현재보다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볼츠 프로토콜 내 stETH 및 rETH 풀 트레이더는 이더리움을 증거금으로 예치해 레버리지를 사용, 고정수익을 변동수익으로, 변동수익을 고정수익으로 바꿀 수 있다. 두 풀 모두 12월 말에 폐쇄될 예정이다.

 

한편, 이더리움(ETH) 개발자 팀 베이코는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메인넷 머지(PoS 전환) 준비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더리움 메인넷 머지는 9월 15일 전후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업비트X윤남노 셰프의 비트코인 피자
이전
1/4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