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저모] Aave 커뮤니티, 이더리움 머지 전까지 ETH 대출 일시 중단 제안 外
■ Aave 커뮤니티, 이더리움 머지 전까지 ETH 대출 일시 중단 제안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탈중앙 렌딩 프로토콜 Aave(AAVE) 커뮤니티가 이더리움 머지(PoS 전환) 전까지 이더리움 대출을 일시 중단하는 제안을 상정, 투표를 진행한다. 작업증명(PoW) 기반 ETHW 하드포크로 인한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투표는 9월 2일 종료된다.
■ 카바랩스 CEO "이더민트 유료화하면 자체 EVM 호환 모듈 구축할 것" 카바(KAVA) 개발사 카바랩스의 최고경영자(CEO) 스콧 스튜어트(Scott Stuart)가 트위터를 통해 "코스모스 EVM 허브 이더민트(현 에브모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없게 되면 우리는 영구 무료로 사용 가능한 자체 EVM 호환 모듈을 구축하고 유지관리할 것"이라 밝혔다.
앞서 코스모스는 상표권 문제 및 범위 확장 한계로 인해 이더민트를 에브모스로 업그레이드하고 이더리움 메인넷, EVM 생태계 등과 호환을 지원한 바 있다.
■ 솔라나 기반 옵티파이 "실수로 66.1만 USDC 락업...사용자 자금 전액 보상 계획" 솔라나 기반 파생상품 프로토콜 옵티파이(OptiFi)가 트위터를 통해 "29일 솔라나에서 업그레이드를 시도하는 와중에 실수로 옵티파이 메인넷이 종료됐다. 복구가 어려워 66.1만 USDC가 락업됐다. 해당 물량의 95%는 팀 멤버 소유이며, 그 외 사용자 자금은 모두 보상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어 "피스네트워크(PythNetwork)에서 제공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9월 2일 17시(한국시간) 모든 사용자 예치금을 환불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보바 네트워크, 연내 투표 참여 토큰 veBOBA 발행 계획 이더리움 레이어2 솔루션 보바 네트워크(BOBA)가 2022~2023년 엔지니어링 로드맵을 발표했다.
로드맵에 따르면 보바 네트워크는 올해 ve토크노믹스를 도입, BOBA 홀더에 특정 기간 투표 참여용 토큰 veBOBA를 락업해 수익을 창출하도록 하거나 투표 포기 등 옵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내년에는 옵티미즘 롤업과 ZK롤업을 혼합한 ORxZK 하이브리드 롤업 아키텍처를 제공하고 EVM 병렬 트랜잭션 처리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