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픈씨 시포트, 폴리곤 지원 NFT 마켓 플레이스 오픈씨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거래비용 절감을 위해 자체 개발한 시포트(Seaport) 프로토콜이 폴리곤(MATIC) 네트워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폴리곤에서 시포트를 사용 시 컬렉션 속성 제공, 리스팅 임계값 생략, 다수 크리에이터 보상 지급, 대량 이체 등 신규 기능을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오픈씨는 향후 클레이튼 등 EVM 호환 블록체인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 zk싱크, 59일 내 2.0 메인넷 출시 이더리움(ETH) 레이어2 확장 솔루션 zk싱크(zkSync)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zk싱크 다이내믹 수수료 적용 메커니즘이 성공적으로 구현 됐다고 밝혔다.
zk싱크의 이번 업데이트는 새로운 수수료 모델, 페이마스터(Paymasters) 및 EIP-1559 지원을 포함한다. zkSync는 7월 20일 프로젝트 로드맵을 발표했으며, 59일 이내 zkSync2.0 메인넷을 출시할 예정이다.
■ 리플렛저, NFT 규격화 제안 검증자 투표 진행…찬성 83%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리플(XRP) 블록체인 리플렛저(XRPL)가 NFT 규격화 제안 XLS20 도입에 대한 검증자 투표를 진행 중이다.
XLS20은 NFT 발행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효율성을 높이고 보안 리스크를 낮춘게 특징이며, 9월 13일까지 진행되는 투표에서 검증자 찬성표 80% 이상을 유지할 경우 리플렛저에 도입 될 예정이다.
■ 컴파운드, 코드 버그 발견.. cETH 동결 조치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디파이 대출 프로토콜 컴파운드(COMP)는 이더리움(ETH)의 공급자와 차용인간의 거래를 되돌리는 코드에서 버그를 발견, 컴파운드 이더리움(cETH)의 거래를 중단했다.
컴파운드는 코드 수정까지 7일이 소요될 것이라 전했다. 이번 문제에 대해서 컴파운드는 “인터페이스가 현재 로딩되지 않고 있지만, 곧 다시 작동할 것”라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