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BXC, '루소프트'와 스마트헬스케어 플랫폼 디지털바이오익스체인지(DBE) 개발 협력
LBXC는 블록체인과 줄기세포 치료 기술을 융합한 진단 사업, 코스메틱 사업 그리고 스마트 웨어러블 및 스마트 헬스케어기기를 연동한 스마트헬스케어 사업을 목표로 추진된 글로벌 프로젝트이다.
최근 LBXC 재단은 중장기 프로젝트인 스마트헬스케어 플랫폼 '디지털바이오익스체인지(DBE)' 사업 뿐만 아니라 기능성 마스크팩, 자외선 차단 선크림 등 실생활에서 활용되는 코스메틱 사업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루소프트는 온라인, 모바일 솔루션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앱개발,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개발 등 IT 플랫폼 및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이다. 또한 스타트업 대상으로 앱개발 무료 컨설팅을 실시하고, 글로벌 IT 비즈니스 전략 설명회, 사물인터넷 앱개발 서비스 전략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LBXC에 따르면 DBE 플랫폼은 다양한 스마트헬스케어 기기 연동을 통해 건강관리 기능은 물론 건강검진기록, 진료기록, 신체정보, 혈당, 혈압 등을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그 정보를 바탕으로 예측진료도 가능하다.
또한 DBE는 저장된 이용자 정보를 분석하여 각 개인에게 맞는 스마트헬스케어기기, 뷰티용품, 헬스케어용품 등을 추천하는 AI 기능이 지원될 예정이다.
LBXC 관계자는 “이번 루소프트와의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DBE의 상용화 일정을 더 앞당길 수 있게 됐다. DBE 플랫폼과 앱 서비스는 내년 상반기에 선보일 예정으로 추후 DBE 플랫폼이 상용화되면 블록체인의 바이오산업 시장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