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AAX거래소, 직접 입출금 위한 11개 글로벌 법정통화 지원..."암호화폐 구매 간소화"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2/11 [17:46]

AAX거래소, 직접 입출금 위한 11개 글로벌 법정통화 지원..."암호화폐 구매 간소화"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0/12/11 [17:46]


디지털자산 관련 장외, 현물·선물거래를 제공하는 거래소 'AAX'가 이달부터 은행 송금을 통한 직접 입출금을 위해 11가지의 글로벌 법정화폐를 지원한다. 이는 사용자의 암호화폐 접근을 용이하게 하기 위함이다.

 

AAX가 지원을 결정한 글로벌 화폐는 호주 달러(AUD), 캐나다 달러(CAD), 중국 위안(CNH), 스위스 프랑(CHF), 유로(EUR), 영국 파운드(GBP), 홍콩 달러(HKD), 뉴질랜드 달러(NZD), 싱가포르 달러(SGD), 미국 달러(USD) 등이다.

 

AAX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암호화폐가 투자자들 사이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러나 사용자가 법정화폐로 암호화폐를 구매하려면 기존 주식시장보다 상대적 장벽이 높은게 현실이다. 이에 AAX는 투자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인 은행계좌의 법정화폐 입출금 기능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AAX의 다계정 지갑 구조는 법정통화 보유 뿐만 아니라 법정통화와 USDT 간 즉각적인 스왑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스턴트 스왑은 BTC, ETH, EOS, NEO 및 USDT 등을 선택한 법정화폐로 변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이는 사용자가 현물 시장에서 암호화폐를 USDT로 판매하고 USDT를 USD로 교환하는 과정에서 외화 교환을 따로 할 필요가 없음을 의미한다. AAX는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위해 세 단계를 하나로 결합한 것이다.

 

AAX의 주요 서비스로는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선물, 현물, 법정화폐 거래, 암호화폐 저축 등이 있다. 특히 50개 이상의 암호-암호화 페어, 간편한 입출금, 시장 감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여기에 에스크로를 통한 P2P, 빠른 결제, 고수익 저축상품 제공, 락업 배제 등도 AAX의 장점으로 통한다.

 

AAX는 런던 증권거래소(LSEG) 기술을 기반으로 한 최초의 디지털자산 거래소다. 런던증권거래소 파트너 플랫폼에 가입한 첫 디지털자산 거래소이기도 하다. 특히 런칭 이후 안정적이고 빠른 확장이 가능하며 고속화된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는 거래소로 명성을 높이고 있다. 

 

아울러 90 마이크로 초의 매우 짧은 지연시간을 바탕으로 이뤄져 고객 만족도가 높다. 시장 및 자산 클래스 전반에 걸친 액세스 및 거래 가능성도 뛰어나다.

 

AAX는 기존 금융 시장에서 입증된 '밀레니엄 익스체인지(Millennium Exchange)' 매칭 엔진에서 실행된다. 이 엔진은 런던증권거래소가 개발한 전자거래 플랫폼으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AAX 관계자는 "글로벌 법정화폐를 다양하게 도입함으로써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장벽을 대폭 낮춰 유저의 진입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 무결성, 보안 및 성능을 기반으로 구동되는 가운데 Solidus Labs와 협력하여 시장 감시 및 비정상적인 가격 변동 감지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특징"이라 전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업비트X윤남노 셰프의 비트코인 피자
이전
1/4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