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XRP 랠리 예측 성공한 트레이더 "이더리움 붕괴 아냐"...단순 조정 주장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7/25 [05:30]

XRP 랠리 예측 성공한 트레이더 "이더리움 붕괴 아냐"...단순 조정 주장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7/25 [05:30]
이더리움(ETH)

▲ 이더리움(ETH)

 

이더리움의 최근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고점 예측으로 유명한 트레이더 돈알트(DonAlt)는 "아직 아무것도 무너지지 않았다"고 진단했다.

 

7월 24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XRP가 0.70달러에서 3.50달러까지 상승할 것을 정확히 예측한 트레이더 돈알트가 최근 이더리움(Ethereum, ETH)의 가격 조정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그는 “차트를 보면 분명한 이야기”라며 “이번 하락은 단순한 조정이지, 추세 붕괴는 아니다”라고 평가했다.

 

이더리움은 최근 3,600달러 이상에서 하락해 3,400달러 중반대로 조정됐고, 24시간 동안 약 1억 9,700만 달러 규모의 롱 포지션이 청산됐다. 그러나 돈알트는 “여전히 6월 고점을 상회하는 가격대이며, 핵심 지지선인 3,300달러나 3,080달러도 유지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더리움은 불과 3주 사이 1,000달러 이상 상승하며 단기 랠리를 이어왔다. 이번 조정은 오히려 강세장 구조 안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숨 고르기’로 해석된다는 설명이다. 그는 “기술적 추세는 전혀 깨지지 않았다”고 못 박았다.

 

같은 기간 전체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5억 달러 이상 규모의 청산이 발생했으며, 비트코인 역시 유사한 조정을 겪고 있다. 그러나 속도나 규모 측면에서 과거의 급락 국면과 비교하면 이번 하락은 훨씬 완만하다는 분석이다.

 

돈알트는 마지막으로 “이더리움은 2분기 저점 대비 여전히 80% 이상 높은 수준”이라며, 현재 상황을 ‘폭락’으로 오인하지 말고 장기적인 상승 구조 안에서의 일시적 반락으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고 강조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