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인포그래픽 뉴스] 숫자로 보는 오늘의 암호화폐 시세 (6월19일)

코리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19/06/19 [11:14]
광고

[인포그래픽 뉴스] 숫자로 보는 오늘의 암호화폐 시세 (6월19일)

코리 | 입력 : 2019/06/19 [11:14]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는 "비트코인의 이날 부진한 움직임은 비트코인이 지난 주말 8,200달러에서 9,300달러로 랠리를 펼치는 과정에서 리브라 프로젝트와 관련된 기대감이 이미 반영됐다는 분석을 확인해주는 것"이라면서 "이에 따라 비트코인은 '뉴스에 판다'는 시장 속담처럼 현재 후퇴 위험에 직면해 있으며 단기 기술 챠트 또한 비슷한 신호들을 보내고 있다"고 진단했다. 다만 매체는 "9,442달러 위에서 거래량 증가가 이뤄진다면 비트코인의 강세 주장이 힘을 받으면서 1만 달러를 향한 문이 열릴 것"으로 전망했다.

 

페이스북은 이날 자체 암호화폐의 발행을 공식화했다. 암호화폐 이름은 리브라(Libra). 스테이블 코인이며 개인 간 송금 용도에 먼저 활용할 예정이다.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내년부터 사용자들은 페이스북을 통해 리브라를 구입할 수 있고 이를 암호화폐 전용 월렛인 칼리브라(Calibra)에 보관할 수도 있다"면서 "텍스트 메시지를 보내는 것처럼 쉽고 즉각적으로 리브라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알트코인 시장은 비트코인 조정장에 동조하는 분위기다. 시가총액 '톱10' 암호화폐 중에는 강보합세를 보이고 있는 바이낸스코인(BNB, 시총 7위)를 제외하고 일제히 하락하고 있다. 특히 리플(XRP, 시가총액 3위), 비트코인 캐시(BCH, 시총 5위), 이오스(EOS, 시총 6위), 스텔라루멘스(XLM, 시총 10위) 등은 5% 넘는 다소 큰 폭의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시총 30위권 암호화폐 중에는 제트캐시(지캐시·ZEC, 시총 21위)만 유일하게 10% 가량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전날 보다 100억 달러 가량 감소한 약 2,804억 달러를 기록 중이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한국판 삐용' 바나나톡, 베타 테스트 시작…제휴 프로젝트·파트너도 공모
1/3
IEO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