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비트코인·이더리움은 디지털상품 토큰...美SEC 아닌 CFTC 규제대상 되면 BTC 2배 상승 가능"

이선영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2/09/30 [08:36]

"비트코인·이더리움은 디지털상품 토큰...美SEC 아닌 CFTC 규제대상 되면 BTC 2배 상승 가능"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2/09/30 [08:36]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로스틴 베넘(Rostin Behnam) 위원장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은 디지털상품 토큰(Digital Commodity Tokens)이다"고 말했다. 

 

2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CFTC 위원장은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디지털상품 토큰을 규제할 권한을 미국 의회에 요청하고 있다. 우리는 파생상품 규제기관이다. 현금 시장은 감독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최근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지분증명(PoS) 블록체인은 투자 계약의 성격을 갖고 있어 SEC 감독 범위에 포함된다"고 말한 것과 관련해 두 기관 사이에 영역 다툼이 있냐는 질문에 대해 "이것은 영역 다툼이 아니다. 우리는 개인 투자자 보호를 위한 합리적인 결과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답했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매체 디크립트에 따르면 CFTC 위원장은 최근 뉴욕대 로스쿨에서 진행된 담화에서 "CFTC가 규제 주도권을 갖게 되면 비트코인 가격이 두 배 상승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제대로 규제되는 산업이 성장할 수 있다. 명확한 규제 프레임워크는 기관 투자자들의 유입을 촉진할 것이다. 암호화폐 기업들도 전통 기업들과 공평하게 경쟁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포토]암호화폐 사업가가 만든 일론 머스크 동상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