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결제업체, 앞다퉈 암호화폐 지원 확대 나서...페이팔·누베이, 비트코인 결제 지원 예정
글로벌 전자결제업체 페이팔(Paypal)이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출시하게 될 전망이다.
30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페이팔은 공식 채널을 통해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페이팔 디지털 지갑에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TH), 라이트코인(LTC)을 보유한 고객은 결제시 보유하고 있던 암호화폐를 법정화폐로 전환해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앞서 페이팔은 작년 말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개발 중이라 밝힌 바 있으며, 향후 2900만 가맹점에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발표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페이팔 CEO 댄 슐만은 "페이팔 지갑에서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와 같은 방식으로 암호화폐 결제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말했다.
이와 함께 캐나다 유명 온라인 결제서비스 누베이(Nuvei)도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40개 암호화폐 결제 지원을 시작한다. 지난 2020년 기준 누베이는 총 430억달러 규모의 결제를 처리했다. 이로써 누베이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파트너 플랫폼에서는 약 40개의 암호화폐 결제 및 암호화폐 전송이 가능해진다.
특히 지원 암호화폐에는 미국 금융당국와 법적분쟁을 하고 있는 리플(XRP)도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필립 플라이어 누베이 CEO는 "비접촉 방식의 지불 경험을 선사하고, 글로벌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잠재력이 큰 클라이언트들에게 힘이 될 것"이라 설명했다.
누베이가 지원하는 암호화폐로는 ▲Ark ▲Bitcoin ▲Bitcoin Cash ▲Bitcoin Gold ▲Civic ▲Cardano ▲DAI ▲Digibyte ▲Dogecoin ▲EOS ▲Ethereum ▲Ethereum Classic ▲Golem ▲Icon ▲IOTA ▲Litecoin ▲Lisk ▲Lumen ▲NEM ▲Neo ▲NXT ▲OmiseGo ▲Qtum ▲ReddCoin ▲Ripple ▲SAI ▲Siacoin ▲STEEM ▲STORJ ▲Stratis ▲Tronix ▲USDC ▲USDT ▲VeChainThor ▲Waltonchain ▲Waves 등이 있다.
한편, 미국 자동차기업 제네럴 모터스(GM)도 비트코인 결제 지원을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드비트코인에 따르면 GM CEO 메리 바라는 2020년 4분기 실적 보고 회의에서 "비트코인으로 자동자를 구매할 수 있는 방식을 고려하고 있다"면서 "비트코인에 직접 투자할 계획은 없지만, 지속적으로 암호화폐를 모니터링하고 평가할 예정"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