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워처구루에 따르면, XRP가 이더리움(ETH)에 대한 저항선을 돌파할 경우 최대 160% 상승하며 10달러 돌파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현재 XRP/ETH 비율은 약 0.0011233이며, 이 수치는 역사적으로 강한 저항선으로 작용해왔다. 시장 분석가들은 이 수준을 돌파할 경우 XRP의 강력한 상승장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워처구루는 XRP가 과거에도 0.0012 ETH 저항선을 돌파할 때마다 급격한 상승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2017년과 2018년 초 XRP가 해당 저항을 돌파한 이후 각각 160% 이상의 상승이 발생했으며, 이 같은 패턴이 반복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분석가 Dom은 XRP가 이 저항선을 돌파하면 강한 상승세가 나타날 것이라며, 지금까지의 흐름이 역사적 패턴과 유사하다고 설명했다.
최근 XRP는 ETH 대비 480% 상승하며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2025년 초부터 20% 상승하며 2.50달러를 기록하고 있지만, 같은 기간 이더리움은 35% 하락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비트코인(BTC)도 같은 기간 3.7% 하락했지만 XRP는 상대적으로 강한 움직임을 보이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워처구루는 만약 XRP가 0.0012 ETH 저항선을 돌파할 경우, 시장 변동성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과거 사례를 보면 이 구간을 돌파한 후 거래량이 급증하고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경향을 보였다. 현재 XRP의 시장 흐름을 감안하면 이러한 패턴이 반복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은 XRP가 160% 상승할 경우 10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XRP는 규제 문제로 인해 오랜 기간 약세를 보였으나, 최근 회복세를 보이며 강력한 반등의 기회를 잡고 있다. 이번 저항선 돌파가 성공할 경우 XRP는 이더리움을 능가하는 강세 흐름을 보이며 강력한 상승장이 펼쳐질 가능성이 크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