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RLUSD, 시총 5억 달러 돌파...리플이 노리는 다음 수는?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07/20 [05:00]

RLUSD, 시총 5억 달러 돌파...리플이 노리는 다음 수는?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07/20 [05:00]
리플 스테이블코인 RLUSD/출처: X

▲ 리플 스테이블코인 RLUSD/출처: X     

 

리플(Ripple)의 스테이블코인 RLUSD(Ripple USD, RLUSD)가 조용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시가총액 5억 2,700만 달러를 넘어섰다. 최근 1,000만 RLUSD가 신규 발행되며 제도권 내 입지를 넓히고 있다.

 

7월 19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RLUSD는 리플이 발행하는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으로, 최근 24시간 동안 1,000만 개가 RLUSD 트레저리에서 발행됐다. 코인마켓캡 기준 RLUSD의 현재 시가총액은 5억 2,700만 달러에 달하며, 시장 내 유통량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최근 발효된 스테이블코인 규제법 지니어스(GENIUS)와 맞물려 있다. 지니어스는 달러나 단기 미국 국채 등으로 뒷받침되는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명확한 규제 틀을 제공하며, 발행사의 준비금 공개를 의무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SEC 커미셔너 헤스터 피어스(Hester Peirce)는 이번 법안이 결제형 스테이블코인이 증권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고 평가했다.

 

시장 분석에 따르면, 현재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시장 규모는 2,640억 달러를 상회하며, 영국계 금융기관 스탠다드차타드(Standard Chartered)는 이 수치가 2028년까지 2조 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번 법안은 미국이 스테이블코인 시장에서 제도적 주도권을 확보하려는 기반으로 작용하고 있다.

 

리플은 최근 RLUSD 준비금의 주요 커스터디 파트너로 뉴욕멜론은행(Bank of New York Mellon)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RLUSD의 기관 신뢰도와 규제 적합성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