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XRP, 조정 후 6배 상승?...애널리스트 "비정상적 급등 구간 진입" 전망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7/21 [11:43]

XRP, 조정 후 6배 상승?...애널리스트 "비정상적 급등 구간 진입" 전망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07/21 [11:43]
리플(Ripple, XRP)

▲ 엑스알피(XRP)

 

엑스알피(XRP)가 최근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며 사상 최고가를 기록한 가운데, 시가총액 기준으로 테더(USDT)를 제치고 전체 암호화폐 3위 자리를 탈환했다. 시가총액은 약 2,080억 달러로,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종목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다.

 

7월 20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XRP 가격이 또 한 번의 대규모 상승 흐름에 진입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XRP 지지자 존 스콰이어(John Squire)는 바이위클리 차트에서 과거 36주 전과 유사한 구조를 포착했으며, 당시 XRP는 6배 상승한 바 있다고 분석했다.

 

스콰이어는 “역사는 반복된다면 또 다른 로켓 상승이 올 수도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를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시가총액이 약 1조 2,000억 달러에 도달해야 하며, 이는 현재 이더리움의 3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그는 지속적인 대규모 매수 유동성 확보 없이는 해당 시나리오가 어렵다고 설명했다.

 

현재 XRP의 거래량은 지난 24시간 기준 15% 감소한 상태로, 최근 며칠간 가격은 조정을 거치며 횡보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이러한 정체 구간이 다음 상승을 위한 전조일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나스닥 상장사 썸즈업미디어(Thumzup Media Corporation)는 최근 2억 5,000만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포트폴리오 확장 계획을 승인했으며, XRP를 포함한 다양한 알트코인을 보유 자산에 편입할 예정이다. 이는 기관 차원의 수요 증가로 해석될 수 있다.

 

한편,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인지도가 높은 애널리스트 라크 데이비스(Lark Davis)는 "XRP가 3달러 이상에서 가격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 4.1달러 혹은 4.5달러까지 급등할 가능성이 있다"며, 이를 ‘비정상적 급등 구간’이라고 칭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