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XRP, 조정 후 본격 상승? 커뮤니티의 분노가 불씨 될까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07/24 [11:20]

XRP, 조정 후 본격 상승? 커뮤니티의 분노가 불씨 될까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07/24 [11:20]
리플(Ripple, XRP), SEC/챗gpt 생성 이미지

▲ 리플(Ripple, XRP), SEC/챗gpt 생성 이미지     ©

 

XRP(엑스알피, 리플)이 최근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지만, 수년간 정체된 흐름에 불만을 품은 커뮤니티의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다. 일부 지지자들은 이제야 본격적인 상승이 시작됐다며 XRP의 20달러 돌파 가능성까지 언급하고 있다.

 

7월 2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XRP는 최근 3.65달러 고점을 기록하며 신기록을 세웠지만, 커뮤니티 내부에서는 “너무 늦었다”는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대표적인 팬 계정 ‘맥어택XRP(MackAttackXRP)’는 “7년 동안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정치적 방해로 진전이 없었다”며 분노를 표출했다.

 

또 다른 지지자 존 스콰이어(John Squire)는 “SEC의 소송은 개인 투자자에게 피해만 줬다”며 규제 당국에 대한 불신을 드러냈다. XRP 팬들은 새로 출범한 친 암호화폐 행정부와 SEC 수장의 교체가 XRP의 본격적 재평가를 이끌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단기 기술적 흐름에서는 조정 가능성도 제기된다. 4시간 차트상 XRP는 3.65달러에서 강한 매도 압력을 받고 있으며, 9일 지수이동평균선(EMA)이 21일 EMA 아래로 하락 교차를 시도하고 있어 단기 하락 시그널로 해석된다. 다만 중장기적으로는 매수 기회로 보는 시각이 우세하다.

 

XRP가 20달러에 도달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 일부 분석가들은 “불가능한 수치는 아니다”라고 평가한다. 다만 이 경우 시가총액이 1조 달러를 넘어야 하며, 이는 이더리움(ETH)의 현재 가치마저 앞질러야 가능한 수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XRP 커뮤니티는 ‘7년의 억눌림’에 대한 반작용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XRP가 주도적 상승 흐름에 합류할 수 있다는 기대를 거두지 않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