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XRP, 사상 최고가 재돌파 언제쯤?...전문가 "'여기' 넘으면 시작할 것"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8/02 [12:30]

XRP, 사상 최고가 재돌파 언제쯤?...전문가 "'여기' 넘으면 시작할 것"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08/02 [12:30]
엑스알피(XRP)

▲ 엑스알피(XRP)  

 

엑스알피(XRP)가 7월 사상 최고가를 경신한 뒤 조정을 받았지만, 기술적 지표와 재매수 흐름에 기반한 반등 기대감이 다시 살아나고 있다. 특히 투자자들이 단기 차익 실현 후 곧바로 4억 개 이상의 XRP를 재매입하며 낙관적 분위기를 되살리고 있다.

 

8월 1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XRP는 7월 중순 3.66달러까지 상승하며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지만 이후 2.99달러로 하락해 핵심 지지선인 3.00달러 아래로 밀려났다. 그러나 2주 반 동안 9억 4,600만XRP(약 28억 6,000만 달러)를 매도한 뒤 1주일 만에 4억XRP(약 12억 달러)를 재매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옐로우네트워크(Yellow Network) 알렉시스 시르키아(Alexis Sirkia) 캡틴은 “최근 매도는 수익 실현 목적의 일시적 현상”이라며 “이번 상승은 단순 투기와 달리 규제, 인프라, 실사용 기반에서 촉발된 만큼 더 견고한 흐름”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또한 기관 투자자의 위험 자산 재배분과 XRP의 규제 수용성이 이번 사이클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XRP의 네트워크 가치 대비 거래량(NVT) 지표는 현재 5개월 만의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가격이 과열되지 않았음을 시사한다. 이는 네트워크 활용이 활발하면서도 자산 가치가 안정적이라는 뜻으로, 단기 급등보다 지속적인 상승 기반이 조성되고 있다는 의미다.

 

다만 기술적 관점에서 3.00달러 지지선 재확보 여부가 핵심이다. 만약 XRP가 3.41달러 이상을 다시 확보할 경우, 사상 최고가 재도전이 유력하다. 반면 3.00달러 선을 지속적으로 이탈할 경우 2.65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으며, 이는 지난 4주 중 최저 수준이자 매도세 확대 가능성을 시사한다.

 

과거 데이터에 따르면 8월은 XRP에 다소 부정적인 흐름이 나타났던 시기로, 평균 수익률은 -6%였다. 그러나 이번에는 강한 기술적 기반과 투자자들의 빠른 재진입이 포착되고 있어 예년과 다른 흐름을 보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