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투자자 무라드 마무도프(Murad Mahmudov)가 오래된 밈 코인들이 신규 밈 코인보다 계속해서 우세한 성과를 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번 발언은 밈 코인 시장 전반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나왔다.
8월 4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코인게코(CoinGecko) 데이터에서 지난 한 달간 밈 코인 전체 시가총액은 17.33% 증가했다. 도지코인(Dogecoin, DOGE)이 22.3%, 플로키(Floki, FLOKI)가 46.4%, 퍼지펭귄(Pudgy Penguins, PENGU)이 116.6% 상승하며 성장세를 견인했다. 하루 전만 해도 전체 밈 코인 시가총액은 4.9% 증가해 약 700억 달러에 도달했다.
익명의 분석가 ‘부트(Boot)’는 현재 투자자들이 2025년에 출시된 신규 토큰보다는 기존 중·대형 시가총액 밈 코인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그는 “내가 아는 최고의 트레이더들은 모두 중·대형 밈 코인으로 완전히 전환했다”며 신규 발행 토큰은 어떤 내러티브가 있더라도 매수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무라드 마무도프도 이 견해에 동의하며 2023년과 일부 2024년 출시 코인들이 앞으로도 강한 성과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크햄 인텔리전스(Arkham Intelligence) 데이터에 따르면, 그의 주요 보유 자산인 SPX6900(SPX), 기가챠드(Gigachad, GIGA), 리타르디오(Retardio, RETARDIO)는 모두 2023~2024년에 발행된 밈 코인이다.
분석가 이그나스(Ignas)는 많은 토큰 발행이 커뮤니티보다는 창립자의 이익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투자자들의 흥미를 끌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토큰은 커뮤니티로 하여금 큰 꿈을 꾸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다른 분석가 제로(Xero)는 시장이 여전히 밈 코인 사이클의 1단계에 있으며, 이 단계에서는 자금이 먼저 기존 코인으로 유입된 후 다른 코인으로 이동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현재 투자자 선호는 오래된 밈 코인에 집중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