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80달러 vs 3.70달러, XRP 향방 가를 두 가지 시나리오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08/26 [06:55]

2.80달러 vs 3.70달러, XRP 향방 가를 두 가지 시나리오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08/26 [06:55]
리플(XRP)

▲ 리플(XRP)     ©

 

엑스알피(XRP)가 단기간 내 3.70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는 낙관적 전망이 제시됐다.

 

8월 2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핀볼드에 따르면, 온체인 애널리스트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는 XRP가 곧 3.70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전망하며, 이를 뒷받침하는 차트를 공개했다. 그는 구체적인 설명을 덧붙이지 않았지만, 기술적 지표상 목표 시점이 9월 중순 무렵이 될 수 있음을 시사했다.

 

현재 XRP는 하락 추세 저항선과 맞물린 하락 삼각형 패턴 속에서 움직이고 있다. 하지만 가격이 이 저항선을 돌파할 경우, 피보나치 되돌림 및 확장 지표가 가리키는 측정치는 곧바로 3.70달러 선을 향한다는 분석이 나온다.

 

또 다른 애널리스트 알트코인고든(AltcoinGordon)은 일간 차트에서 컵앤핸들 패턴이 형성되고 있다며, 이는 XRP가 “거대한 상승 랠리를 앞두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 패턴은 U자형 반등 이후 좁은 구간에서의 가격 조정을 의미하며, 이는 추후 큰 폭의 돌파 가능성을 높인다.

 

특히 해당 패턴의 넥라인은 3.80달러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를 돌파할 경우 마르티네즈가 제시한 상승 목표와도 일치한다. 다만 반대로 가격이 2.80달러 아래로 밀리면 2.70달러 선까지 하락할 수 있고, 더 깊은 조정이 이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전문가들은 단기 변동성에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도, 기술적 지표가 상승 신호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XRP의 향후 움직임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밖에 없다는 입장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