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매트 호건 "비트코인 매수 기회, 모두가 공포에 떨 때 온다"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8/26 [18:09]

매트 호건 "비트코인 매수 기회, 모두가 공포에 떨 때 온다"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08/26 [18:09]
비트코인(BTC)

▲ 비트코인(BTC)   

 

비트코인(Bitcoin, BTC) 투자자들이 가격이 하락하면 매수하겠다고 다짐하지만, 실제로 목표 가격에 도달했을 때 주저하는 이유는 심리적 요인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8월 26(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매체 더스트리트에 따르면, 비트와이즈(Bitwise) 최고투자책임자 매트 호건(Matt Hougan)은 투자자들이 시장 급등기에는 자신 있게 “다음 하락장에서 반드시 매수하겠다”고 말하지만, 실제 조정이 오면 분위기에 휩쓸려 행동하지 못한다고 분석했다.

 

호건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을 제안했다. 그는 “매수 목표가를 미리 정해 포스트잇에 적어 모니터에 붙여두라”며, 시장이 흔들려도 사전에 세운 계획대로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하락은 언제나 투자 심리가 냉각될 때 발생한다”며, 기록해 둔 숫자가 투자자들의 흔들리는 결정을 붙잡아주는 규율의 장치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호건은 비트코인 투자의 성공 요인으로 감정이 아니라 규율을 꼽으며, 단순한 습관 하나가 장기적으로 수익과 손실을 가르는 핵심 요소라고 밝혔다.

 

한편, 펀드스트랫(Fundstrat)의 톰 리(Tom Lee)도 호건의 견해에 동의했다. 그는 “감정이 아니라 사전에 세운 원칙을 바탕으로 한 행동이 장기적인 수익으로 이어진다”라고 강조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