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더리움·솔라나·카르다노, 연준 금리 인하·ETF 연기 속 시선 집중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08/27 [22:17]

이더리움·솔라나·카르다노, 연준 금리 인하·ETF 연기 속 시선 집중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08/27 [22:17]
솔라나(SOL), 이더리움(ETH)

▲ 솔라나(SOL), 이더리움(ETH)   

 

이더리움(Ethereum, ETH), 솔라나(Solana, SOL), 카르다노(Cardano, ADA) 등 주요 알트코인이 제도적 모멘텀과 투자 전략 논의 속에서 주목받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유튜브 채널 알트코인 데일리(Altcoin Daily)는 8월 27(현지시간) 공개한 영상에서 미국 상무부가 국내총생산(GDP)과 주요 통계를 블록체인 기반으로 발행할 계획을 밝혔다고 전했다. 이 과정에서 이더리움 레이어2, 솔라나, 카르다노 등 주요 네트워크가 활용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언급됐다.

 

규제 측면에서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그레이스케일의 카르다노 현물 ETF 승인 결정을 오는 10월 26일로 연기했다고 소개됐다. 이는 최근 다양한 알트코인 현물 ETF 심사 일정이 지연되는 흐름과 맞물려 시장 관심을 끌고 있다.

 

거시경제 측면에서는 연방준비제도(연준)가 9월 금리 인하를 단행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시됐다. 영상에서는 금리 완화가 암호화폐 랠리 재점화의 중요한 촉매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카르다노와 관련한 개인 트레이딩 전략도 공개됐다. 제시된 전략은 매수 타깃을 0.83달러로 설정하고, 목표가는 1.22달러로 약 135% 수익률을 기대하는 구조다. 손절 라인은 0.76달러로 제시됐으며, 1만 ADA 매수 계획이 언급됐다.

 

영상에서는 또한 거래소 프로모션을 통해 동일 금액 입금 시 동일 금액의 포지션이 추가 제공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