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XRP 백만장자 탄생 임박"...ETF 상장에 시장 폭발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9/19 [02:00]

"XRP 백만장자 탄생 임박"...ETF 상장에 시장 폭발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09/19 [02:00]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엑스알피(XRP) 현물 ETF가 미국 시장에 상장되면서 투자자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업계 전문가 네이트 게라치가 “앞으로 몇 달은 매우 격렬할 것”이라고 평가한 가운데, 커뮤니티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9월 18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자산운용사 렉스-셰어스(REX-Shares)는 미국 최초의 XRP 현물 ETF와 도지코인(Dogecoin, DOGE) 현물 ETF 상장을 공식 발표했다. 새롭게 출시된 렉스-오스프리(REX-Osprey) XRP ETF(티커: XRPR)와 렉스-오스프리 DOGE ETF(티커: DOJE)는 규제된 펀드 구조를 통해 직접적인 투자 접근성을 제공한다.

 

이번 ETF는 자산의 최소 80%를 XRP에 투자하고, 나머지를 XRP 선물, 머니마켓펀드, 미국 국채에 배분하는 방식이다. 구조적 논란에도 불구하고, 미국 내 첫 XRP 현물 ETF 상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같은 날 미 증권거래위원회(SEC)는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의 디지털 라지캡 펀드를 다중 암호화폐 자산 기반 ETP로 전환하는 안건도 승인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XRP 등 주요 자산을 포함한 새로운 투자상품이 시장에 등장했다.

 

이번 출시와 함께 10월에는 더 큰 분수령이 예고돼 있다. SEC는 그레이스케일, 21셰어스(21Shares), 비트와이즈(Bitwise) 등 다수 발행사의 XRP 현물 ETF 신청에 대해 최종 결정을 내릴 예정이며, 업계는 승인 가능성을 최대 95%로 보고 있다. 이 같은 기대감은 XRP를 중심으로 한 강세 전망을 더욱 키우고 있다.

 

토큰투스 인베스트먼트(Tokentus Investment) 올리버 미셸은 XRP가 3달러에서 거래되는 현재 상황에서 현물 ETF 승인 시 최대 300% 상승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일부 커뮤니티 참여자들은 이번 기회가 새로운 ‘XRP 백만장자’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주장했다.

 

ETF 전문가 게라치는 이번 XRP 현물 ETF 출범이 단순한 시작에 불과하며, 앞으로 수개월간 XRP 투자자들에게 격변의 시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