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어센션 그룹(Digital Ascension Group) CEO 제이크 클레이버(Jake Claver)가 현재 3달러 수준에서 거래되는 엑스알피(XRP)가 2,50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83,233%의 폭등 가능성을 제시했다.
9월 21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클레이버는 XRP가 천문학적 가격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마법 같은 스위치가 아닌 글로벌 거시경제 이벤트들의 조합이 정렬되어 공급 충격을 일으켜야 한다고 설명했다. 2,500달러 가격은 XRP만으로 약 149조 달러의 시가총액을 의미하며 전 세계 주식 시장의 합산 가치를 초과하는 수준이다. 하지만 클레이버는 시가총액은 무관하며 실제 가치 동력은 구매 가능한 실제 공급량이라고 주장한다.
XRP의 고정 공급량이 대규모 가격 급등 논리를 뒷받침하는 또 다른 요인이다. 2012년 처음 발행된 XRP의 총 공급량은 1,000억 개로 제한됐으며, 클레이버는 공급량이 블랙홀 계정에 잠겨 있어 누구도 접근하거나 추가 생성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클레이버는 더 많은 XRP를 발행할 방법이 없고 누구도 동결시킬 수 없으며 상한선은 1,000억 토큰이라고 강조했다.
클레이버는 매일 약 5,000XRP가 거래를 통해 소각되어 디플레이션 모델을 강화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XRP가 지구상에서 우라늄과 같은 유일한 디플레이션 자산이라고 표현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XRP가 소각되면서 증가하는 희소성이 가치를 크게 높일 수 있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클레이버는 이전에도 대담한 XRP 가격 예측을 내놓은 바 있다. 7월 굿 모닝 크립토 쇼(The Good Morning Crypto show)에서 그는 특정 글로벌 및 시장 이벤트가 정렬된다면 2026년 1월 1일까지 XRP가 1,500달러에서 2,000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예측은 역캐리 트레이드 해소, 테더(Tether)에 대한 잠재적 규제 조치, 제프리 엡스타인(Jeffrey Epstein) 사건의 여파가 암호화폐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등의 요인에 달려 있다.
2026년이라는 이른 시기에 XRP가 2,000달러에 도달할 것이라는 희망은 여전히 매우 투기적이다. 비평가들은 투자자들에게 특히 공격적인 단기 일정을 고려할 때 예측에 너무 많은 의미를 두지 말라고 경고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