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알피(XRP)가 두 유명 차트 분석가들의 강세 전망과 함께 226% 상승으로 9.9달러까지 도달할 가능성을 제시받으며 새로운 주목을 받고 있다.
9월 2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자본 마크스(Javon Marks)와 알리 마르티네스(Ali Martinez)는 기술적 신호들이 강력한 움직임을 위해 정렬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트레이더 자본 마크스는 대규모 축적 패턴을 보여주는 차트를 게시하며, XRP가 226% 상승해 9.9달러에 도달할 수 있고 구간을 돌파할 경우 20달러까지의 경로가 열릴 수 있다고 전망했다.
마크스는 현재 가격 구조를 장기간 횡보 기간 후 급격한 상승을 이끌었던 이전 장기 스윙과 비교했다. 마르티네스 보고서에 따르면 4시간 차트의 TD 시퀀셜(TD Sequential)이 매수 신호를 보였다. 많은 트레이더들이 추세가 멈추고 반전될 시점을 찾기 위해 사용하는 지표로, 마르티네스는 최근 통합이 구매자들의 확률을 개선했으며 단기 추세가 이제 상승 움직임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미국 첫 XRP 현물 ETF가 이번 주 거래를 시작했다는 보고서가 공개됐으며, 많은 사람들이 기관 접근성 증가의 신호로 보고 있다. 동시에 CME 그룹(CME Group)은 XRP와 솔라나(Solana)에 대한 선물 옵션 출시 계획을 가지고 있어 더 많은 전문 트레이더와 깊은 유동성을 가져올 수 있다. XRP 레저(XRP Ledger)의 토큰화 펀드 계획도 부상했으며, 펀드들은 토큰처럼 거래되고 투자자들에게 더 빠른 결제와 함께 규제된 노출을 제공할 것이라고 소식통들이 전했다.
시장 반응은 신중했다. XRP는 3달러 위에서 유지되고 있지만 저항에 가까워지면서 가격 움직임이 둔화됐다. 현재 시가총액은 1,780억 달러에 달한다. 한편 프레시던스 리서치(Precedence Research) 전망에 따르면 탄소 크레딧 시장이 2025년 약 9,330억 달러에서 2034년 16조 달러 이상으로 확장될 수 있다는 보고서가 인용됐다.
크레딧 토큰화가 규모를 확보한다면 빠르고 저비용 레일이 유용할 수 있다고 시장 관계자들은 말한다. XRP 레저는 탄소 중립으로 보고되고 있어 지지자들은 토큰화된 크레딧 이동에 매력적인 옵션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가상적 수요 사례이며 잠재력을 특정 XRP 가격 수준에 직접 연결하는 명확한 모델은 없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