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Ethereum, ETH)이 주간 차트에서 불 플래그(bull flag) 패턴을 형성하며 1만 달러를 향한 강세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여기에 현물 이더리움 ETF 자금 유입과 전략적 보유량 확대가 맞물리며 새로운 사상 최고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0월 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ETH 가격은 4,336달러로 거래되며 주간 차트에서 불 플래그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이 패턴이 상단 추세선을 돌파할 경우 지난 상승 폭만큼 추가 상승이 가능해 목표치는 1만 533달러로 설정됐다. 현재 일간 상대강도지수(RSI)는 61을 기록하며 여전히 상방을 지지하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4,500달러 저항선을 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돌파할 경우 매크로 강세 흐름이 강화될 수 있으며,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이더리움이 3번째 주요 시장 사이클에 진입해 1만 달러를 향한 길을 열고 있다고 분석했다. 트레이더 젤레(Jelle)는 수개월간 이어진 확성기형 패턴 탈출이 강세를 지지한다고 평가했다.
ETF 자금 흐름도 뒷받침되고 있다. 미국 내 현물 이더리움 ETF는 이틀 연속 순유입을 기록하며 총 6억 7,400만 달러를 끌어모았다. 하루 동안만 1억 2,750만 달러가 들어오며 기관 수요가 되살아나고 있음을 보여줬다.
전략적 이더리움 보유량도 크게 증가했다. StrategicETHreserve.xyz 데이터에 따르면 전략적 보유처와 ETF를 합친 총 보유량은 4월 1일 이후 250% 늘어나 1,215만ETH에 도달했다. 이는 기관과 기업들이 공급량을 점차 장악하고 있음을 나타내며, 가격 상승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한편, 코인텔레그래프는 이더리움이 단순한 자산을 넘어 스테이킹을 통한 수익 창출, 토큰화 자산 생태계 확장 등 다각적 유틸리티를 지닌 전략적 준비 자산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전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