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나이트(Midnight) 프로젝트가 카르다노(Cardano)보다 더 큰 관심을 받으며 생태계 내 주목도가 급상승하고 있다.
10월 30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카르다노 콘텐츠 크리에이터 빅 페이(Big Pey)는 최근 X 게시글에서 자신의 유튜브 조회수 데이터를 근거로 현재 사용자들이 카르다노보다 미드나이트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인다고 언급했다.
보도에 따르면 빅 페이는 미드나이트 관련 콘텐츠가 카르다노 관련 영상보다 높은 조회수와 반응을 얻는다고 설명했다. 그는 사용자들이 새로운 기술에 대한 초기 호기심이 높기 때문이라고 평가했고, 미드나이트가 카르다노 기반 프라이버시 사이드체인으로 ADA 생태계의 일부임에도 이 같은 차이가 나타난다고 강조했다.
카르다노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역시 미드나이트의 영향력에 주목했다. 호스킨슨은 최근 발언에서 미드나이트가 카르다노를 다시 주목받게 했으며 카르다노 역사상 가장 혁신적인 프로젝트라고 평가했다. 더불어 미드나이트는 브레이브(Brave),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블록체인닷컴(Blockchain.com), 비트코인닷컴(Bitcoin.com) 등 주요 기업과 협력하며 신뢰도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미드나이트는 사상 최대 규모의 에어드롭으로 알려진 글래시어 드롭(Glacier Drop)을 통해 240억개 나이트(NIGHT) 토큰을 3,400만개 이상의 지갑에 배분했다. 이 에어드롭은 카르다노, 비트코인(Bitcoin, BTC), 솔라나(Solana, SOL), 엑스알피(XRP), 이더리움(Ethereum, ETH), BNB체인 등 7개 블록체인에서 진행돼 생태계 외부에서도 큰 관심을 끌었다.
빅 페이는 나이트 토큰이 카르다노 강세장이 시작될 때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미드나이트는 2025년 말 메인넷 출시와 함께 나이트 토큰 배포 계획을 밝힌 바 있으며, 최근 240억개 전체 토큰을 발행해 출시가 가까워지고 있다는 기대가 형성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