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탈릭은 화상으로 IMPACT에 참여해 이더리움 생태계의 최근 동향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더리움은 올해 하반기 이더리움 개선 제안(EIP-4844)을 실행하는 ‘칸쿤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어 비탈릭의 연설에 어떤 내용이 담길지 주목된다.
비탈릭 부테린 외에도 폴리곤 재단의 공동설립자 샌디프 네일왈도 이번 행사 참석 소식을 알려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샌디프 네일왈은 첫 이더리움 dApp을 코딩한 경험이 있으며, 현재 다른 폴리곤 공동 창립자들과 함께 폴리곤 프로토콜과 생태계의 장기적인 지속성과 성장을 이끌고 있다. 이러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이번 ‘IMPACT’에서 1:1 대담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의 확장을 위한 멀티체인 혁신에 대해 얘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참석자 명단에서는 디지털자산 산업의 대표적인 낙관론자로 유명한 아서 헤이즈의 이름도 눈에 띈다. 아서 헤이즈는 비트멕스의 공동 창업자로서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분야에서 경험을 쌓아왔으며, 디지털 자산 시장의 대표적 파생상품인 영구스왑(perpetual swap)을 도입하는 등 금융 분야의 선두 주자로 알려져있다.
글로벌 보안 커스터디 플랫폼인 비트고의 CEO 마이크 벨시도 1:1 대담에서 기관 투자자들의 디지털 자산 보관 동향과 극복해야 할 과제, 그리고 가능성에 대해 심도 있게 이야기할 예정이다. 마이크 벨시는 구글의 크롬(Chrome) 개발자 출신으로 현재 비트고의 CEO이자 다중서명(Multi-Signature) 기술의 선구자다.
이 외에도 △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 댄 헬드 트러스트 머신스 마케팅 고문 △ 김우석 핀시아 디렉터 △ 파스칼 고티어 렛져 CEO △ 세르게이 나자로프 체인링크 공동설립자 △에드 펠튼 오프체인랩스 창업자(아비트럼) △ 에민 귄 시러 아발란체 공동창업자 △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 △ 이규창 컴투스 USA △ 모 샤이크 앱토스 공동창업자 등 블록체인 업계 저명한 인사들이 글로벌 연사로 나선다.
한편,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KBW는 9월 4일부터 10일까지 서울신라호텔,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등 수도권 곳곳에서 개최된다. KBW는 팩트블록이 설립해 주최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전문투자사 해시드가 공동 주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기간 동안에는 메인 컨퍼런스 ‘IMPACT’외에도 세계적인 웹(Web)3.0 이벤트 '더 게이트웨이'(The Gateway)와 기술 융합 EDM 축제 ‘2023 마이크로서울 페스티벌 소울바운드’가 각각 7~8일, 9일~10에 예정됐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