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코츠는 X(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과 레이어 2 프로젝트 옵티미즘(Optimism), 베이스(Base), 아비트럼(Arbitrum) 등 광범위한 영역의 이더리움 생태계가 대다수 네트워크 채택 지표에서 다른 대체 네트워크를 이끌 것이라는 전망을 제시했다.
특히, 페이팔이 추후 이더리움의 레이어 2 네트워크에서 스테이블코인인 PYUSD를 발행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언급했다.
코츠는 “스테이블코인의 이더리움 기반 레이어 2 네트워크 채택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가맹점 기업 통합, 제품 혁신, 규모 확대 추세와 함께 5년 이내로 스테이블코인 사용자가 비트코인(Bitcoin, BTC) 사용자 수를 추월할 수 있다”라고 주장하며, 이더리움 기반 네트워크 활용 사례가 증가할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 외에도 가상자산 채택 수준을 확인하기 위해 순환 거래량을 보는 것보다는 스테이블코인 잔액이 1달러 이상인 주소 수를 보는 것이 더 나은 지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스테이블코인 보유 금액이 1달러 이상인 지갑 수는 1,740만 개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또한, 2021년 이후 스테이블코인을 1달러 이상 보유한 지갑 수가 7배 증가하면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1달러 이상 보유한 지갑 수를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