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알피(XRP)가 장기간 이어진 수렴 패턴 돌파 이후 최대 11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주간 차트에서 지난해 말부터 이어진 삼각형 패턴을 7월에 상향 돌파하며 본격적인 강세 국면에 진입했다는 분석이다.
8월 10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이 돌파로 XRP는 3.38달러까지 상승한 뒤 현재 3.22달러에서 숨 고르기에 들어간 상태다. 이는 반전보다는 조정 후 재상승을 위한 흐름으로 해석되고 있다. 이번 구조는 장기 압축, 돌파, 그리고 돌파 이후 초기 조정이라는 단순한 패턴으로 요약된다.
피보나치 분석에서 3.40달러 구간은 피보나치 1.0 확장 구간으로 첫 번째 주요 저항선이다. 3.40달러 구간을 돌파하면, 5.75달러까지의 상승이 가능하다. 그리고 피보나치 1.618 확장 구간인 11.20달러까지 도달할 수 있다는 시나리오가 제시됐다.
다만, 2.25달러 구간은 여전히 주요 하방 관찰 지점이다. 이 가격대는 과거 저항이자 현재 지지선이며 0.786 피보나치 되돌림 수준이기도 하다. 해당 지지선이 무너지면 1.63달러나 1.29달러를 재시험할 가능성이 커진다.
현재 시장은 XRP가 돌파 직후 가격대를 유지한 채 3.40달러를 강한 거래량과 함께 돌파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이를 달성하면 11달러 목표가는 더 이상 과도한 기대가 아니라 실현 가능한 목표로 전환될 수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