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PPI 충격에도 희망 있다...비트코인·이더리움, 진짜 고점 랠리 시작될까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08/15 [12:36]

PPI 충격에도 희망 있다...비트코인·이더리움, 진짜 고점 랠리 시작될까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08/15 [12:36]
이더리움(ETH), 비트코인(BTC)

▲ 이더리움(ETH), 비트코인(BTC) 

 

미국 7월 생산자물가지수(PPI)가 3.3%로 시장 예상치 2.5%를 웃돌면서 비트코인(Bitcoin, BTC)과 이더리움(Ethereum, ETH)이 단기 급락 후 회복세를 보였다. 여기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기준금리를 3%포인트 즉시 인하하라고 압박하며 시장의 유동성 확대 기대감이 유지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유튜버 겸 트레이더 마일스 도이처(Miles Deutscher)는 8월 14일(현지시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이번 급락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강세 구조를 훼손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은 12만 4,000달러에서 11만 7,000달러까지, 이더리움은 4,700달러에서 4,400달러까지 떨어졌다가 반등했으며, 약 10억 달러 규모의 포지션이 청산됐다.

 

그는 기술적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모두 사상 최고가 경신 가능성이 여전히 높다고 분석했다. 특히 이더리움은 4,400달러 지지를 유지하며 강한 매수세를 확인했고, 비트코인 역시 조정 구간을 단기 매수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도이처는 이번 조정 구간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롱 포지션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그는 시장이 미국의 금리 인하 기대감을 반영하며 하방 압력을 빠르게 흡수하고 있어 강세 사이클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강조했다.

 

향후 주요 저항선 돌파 여부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단기 추세를 결정할 것이라며, 가격 모멘텀이 유지될 경우 양 자산 모두 사상 최고가 갱신이 가능하다고 전망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