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문가 “XRP, 세 자릿수 넘어 네 자릿수 가격 진입 가능”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8/17 [09:30]

전문가 “XRP, 세 자릿수 넘어 네 자릿수 가격 진입 가능”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08/17 [09:30]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엑스알피(XRP)가 3달러 선에서 거래되는 가운데 일부 전문가들은 향후 세 자릿수, 심지어 네 자릿수 가격까지 가능하다고 주장하며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자극하고 있다.

 

8월 16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XRP 지지자 아르만도 판토야(Armando Pantoja)는 XRP의 가격대별 시장 심리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현 시세는 향후 급등 전 마지막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판토야는 XRP가 4달러를 돌파해도 여전히 회의적인 시각이 존재할 것이며, 10~15달러 구간에서는 매수 시점을 놓친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100달러 돌파 시점에서는 시장이 패닉에 빠지고, 그동안 비관적이던 인식이 크게 뒤바뀔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XRP가 1,000달러에 도달할 경우 시장 전반에 극심한 FOMO(놓칠 수 있다는 두려움)가 확산하며 공급 부족 현상이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블랙스완 캐피털리스트(Black Swan Capitalist)의 베르산 알자라흐(Versan Aljarrah)가 주장한 XRP의 대규모 결제 인프라 역할과도 맞닿아 있다.

 

다만 전문가 제이크 클레이버(Jake Claver) 등 일부 인사는 XRP가 글로벌 기관 거래를 감당하기 위해서는 1만 달러에 도달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반면, 회의론자들은 1,000달러 수준은 세계 증시 규모를 초과하는 과도한 시가총액이라고 지적하며 비현실적이라고 평가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