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에서 자금 이동 시작...알트시즌, 드디어 시작되나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08/18 [14:53]

비트코인에서 자금 이동 시작...알트시즌, 드디어 시작되나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08/18 [14:53]
알트코인

▲ 알트코인   

 

알트코인 강세장이 열릴 수 있다는 기대가 2025년 3분기 들어 고조되고 있다. 비트코인(Bitcoin, BTC)의 변동성이 커지는 가운데 일부 알트코인이 단기적으로 앞선 성과를 내며 투자자들의 시선이 옮겨가고 있다.

 

8월 18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알트코인 시장은 여전히 변동성이 크지만 새로운 데이터는 트레이더들의 관심이 비트코인에서 알트코인으로 옮겨가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알프락탈(Alphractal)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 조아스 웨드슨(Joas Wedson)은 최근 바이낸스에서 비트코인보다 알트코인 청산 규모가 더 크게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웨드슨은 2024년 한 해 동안 누적 청산의 대부분이 비트코인 포지션에서 발생했지만, 2025년 들어 알트코인 청산이 꾸준히 증가하며 비트코인 청산 규모를 넘어섰다고 전했다. 특히 2025년 하반기 들어 이러한 전환이 두드러지며, 레버리지 거래자들의 활동 무대가 알트코인 시장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그는 이러한 추세가 알트시즌의 전형적인 전조로 해석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지배력이 낮아지고, 이더리움(Ethereum, ETH), 엑스알피(XRP) 등 주요 알트코인이 고위험·고수익 자산으로 주목받는 현상은 시장 자금이 분산되는 초기 신호로 읽힌다.

 

실제 시장 규모를 보면,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현재 3조 9,300억 달러 수준으로 전일 대비 0.22% 증가했다. 이 가운데 알트코인 시장은 1조 5,900억 달러 규모로 전체의 40.4%를 차지하고 있다.

 

다만 코인마켓캡의 알트시즌 지수는 46으로 집계돼 아직 전형적인 알트시즌으로 보기에는 부족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투자자들은 향후 비트코인 가격 흐름과 더불어 알트코인 자금 유입 속도를 주시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