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분석가 다크 디펜더(Dark Defender)가 주목한 엑스알피(XRP)의 3차 파동이 완료되면서, 다음 단계로 진입한 XRP가 3.13달러라는 중요한 저항선을 앞두고 향후 상승 지속 여부를 가를 분수령에 서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9월 1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최근 시장 회복과 함께 XRP 가격이 다크 디펜더가 이전에 강조했던 중요한 3차 파동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해당 분석가는 이 움직임이 완료됨에 따라 XRP가 다음 분석 단계로 이동할 시점이라고 밝혔다.
다크 디펜더는 분석에서 XRP 가격이 3차 파동 목표점에 도달한 후 일부 하락 가능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3차 파동 목표점은 3.01달러에서 3.07달러 사이에 위치하며, 화요일 초기 상승에서 XRP는 이 수준을 빠르게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다음으로 예상되는 하락 추세를 촉발할 수 있는 파동은 역사적으로 약세를 보이는 4차 파동이다. 3차 파동과 같은 강세 파동 이후에는 일반적으로 조정이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이러한 조정은 4차 파동이 진행되는 동안 강세 투자자들이 재진입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또 다른 파동인 E 파동이 있으며, 이 파동의 전개는 가격이 어느 방향으로 가느냐에 전적으로 달려 있다고 다크 디펜더는 설명했다. 다음 주요 수준은 3.13달러이며, 이는 성패를 가르는 핵심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만약 강세 투자자들이 3.13달러 저항을 완전히 돌파하고 더 상승한다면 어떤 약세 파동도 무효화될 것이지만, 완전한 거부 반응과 가격 반등의 경우 XRP에 대해 E 파동이 촉발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E 파동 추세가 발생할 경우 XRP 가격은 급격한 하락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모든 중요한 피보나치 수준을 통과해 최저 2.74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해당 분석가는 설명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로서는 D 파동이 여전히 진행 중이며 이는 강세 투자자들의 더 강한 지배력을 시사하고 있으며, 4차 파동이 완료되면 마지막 5차 파동이 전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역사적으로 가장 강세인 파동으로 3.13달러 돌파를 이끌 수 있다고 전망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