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지코인, ETF 출시 연기 후에도 상승 질주...0.3달러 넘을까?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9/12 [08:00]

도지코인, ETF 출시 연기 후에도 상승 질주...0.3달러 넘을까?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09/12 [08:00]
도지코인(DOGE)

▲ 도지코인(DOGE)   

 

도지코인(Dogecoin, DOGE) 상장지수펀드(ETF) 출시가 재차 연기됐은 ㅏ도지코인 가격이 24시간 동안 4% 가까이 상승하며 0.26달러를 기록했다.

 

9월 1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블룸버그 선임 ETF 분석가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는 미국 도지코인 ETF 출시가 다시 미뤄졌다고 11일 발표했다. 코인마켓캐프 데이터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이런 소식에도 불구하고 24시간 동안 거의 4% 상승해 작성 시점 기준 0.26달러를 기록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9월 8일 제출 서류에 따르면 렉스-오스프리 도지코인 ETF(DOJE)는 본크(Bonk), XRP, 비트코인(Bitcoin, BTC), 트럼프 오피셜(Trump Official) ETF와 함께 9월 12일 상장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발추나스는 상장이 다음 주 중반인 목요일까지 연기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달 초 DOJE ETF는 뮤추얼펀드와 분산 ETF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1940년 투자회사법 하에서 승인을 받았다. 이는 상품 및 자산 담보 상품을 규율하는 1933년 증권법 하에서 승인된 비트코인 ETF와는 차별화되는 점이다. 발추나스는 ETF 뒤의 회사로부터 직접 연기 소식을 들었지만 지연 이유는 공유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발추나스는 도지코인 ETF가 가격에 미치는 영향은 최소한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트코인의 경우 암호화폐에 직접 접근할 수 없었던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였지만, 도지코인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은 이미 암호화폐 거래소 계정을 보유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그는 비트코인에서 멀어질수록 자산이 줄어들 것이라며, 4~5개의 도지코인 ETF가 10월이나 11월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지코인은 점점 더 많은 기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수성 오존 청소 시스템 제조업체인 클린코어 솔루션스(CleanCore Solutions)는 이번 주 1억 3,000만 달러 상당의 도지코인을 매입해 10억 도지코인 보유 목표의 절반을 달성했다고 보고됐다. 또한 트럼프 가족과 연결된 미디어 기업 텀즈업(Thumzup)도 이번 달 3,500대의 도지코인 채굴 장비 인수 계획을 발표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