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암호화폐가 중요한 이유는?..."국가 안보와 직결"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9/20 [17:31]

암호화폐가 중요한 이유는?..."국가 안보와 직결"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2/09/20 [17:31]


암호화폐가 매우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국가 안보와 직결돼 있기 때문이란 분석이 나왔다.

 

20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트위터를 통해 "그간 미국은 반도체와 5세대 통신(5G) 주도권을 놓쳤고 이제는 암호화폐마저 해외로 빠져나가고 있다. 융통성 없는 규제는 끔찍한 결과를 가져온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이미 많은 암호화폐 인재와 토큰 발행자, 스타트업이 해외로 유출되고 있는 것을 보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글로벌 기업이지만 미국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바로 이곳에서 암호화폐가 성공할 수 있도록 분투할 것"이라 설명했다.

 

또 미국 재무부는 불법 금융 활동 관련 암호화폐의 역할에 대한 일반 투자자들의 피드백을 요청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재무부는 ▲암호화폐가 불법 금융활동에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가 ▲어떤 리스크가 존재하는가 ▲자금세탁방지 및 테러자금조달방지와 관련된 암호화폐 역할은 무엇인가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암호화폐 규제가 있는가 등 20개 이상의 질문을 나열하며 일반 대중의 코멘트를 요청했다. 

 

기관 측은 "금융 활동 내 암호화폐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자금세탁, 테러자금조달, 사기, 부패 등 범죄 리스크가 높아졌다"며 "암호화폐의 불법 사용과 관련된 지속적인 조사, 기술 혁신이 불법 활동에 미치는 영향과 민간 참여, 법 집행 등을 통해 리스크를 완화하는 방안 연구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JP모건체이스(JPMorgan Chase & Co.)의 글로벌 결제 책임자인 타키스 게오르가코풀로스(Takis Georgakopoulos)는 블룸버그TV 인터뷰에서 "결제수단으로서의 암호화폐에 대한 수요가 지난 6개월 동안 급격히 감소했다"고 전했다. 

 

그는 "6개월 전까지만 해도 고객들의 (암호화폐) 수요가 높았으나 현재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은행은 계속해서 (암호화폐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지원할 것"이라며 "암호화폐는 게임 부문에서 점점 더 커지고 있다. 기존 게임과 메타버스에 새로운 기회가 있다"고 전했다. 

 

JP모건은 토큰화 자산 사업에 베팅하고 있으며, 최근 영국 소재 토큰화 자산 거래 네트워크 기업 오너라(Ownera) 투자에도 참여한 바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업비트X윤남노 셰프의 비트코인 피자
이전
1/4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