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번주 코인 동향] 카르다노 메인넷에 바질 업그레이드 적용 완료 外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9/23 [20:49]

[이번주 코인 동향] 카르다노 메인넷에 바질 업그레이드 적용 완료 外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2/09/23 [20:49]

 

■ 카르다노 개발사 "메인넷에 바질 업그레이드 적용 완료...27일 본격 활성화"

카르다노(에이다, ADA) 개발사 IOG가 23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한국시간 기준 6시 44분 경 카르다노 메인넷 하드포크 콤비네이터(HFC)를 통해 바질 업그레이드 코드 적용을 완료했다. 현재 바질 업그레이드의 기능은 카르다노 메인넷 체인에 배포된 상태"라고 밝혔다. 

 

IOG 측은 "바질 업그레이드는 카르다노 메인넷 성능을 대폭 향상시켜줄 수 있다. 스크립트 성능, 효율성, 낮은 비용, 개발자 친화적 환경 등 전방위적인 업그레이드다. 오는 27일 새로운 시대가 시작될 때 새로운 플루투스 V2 비용 모델이 체인에서 활성화될 것이며,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완전한 바질 기능을 개방할 것"이라 설명했다. 

 

■ 테조스 공동 창업자 "23일 예정 '카트만두' 업그레이드, 하드포크 없다"

테조스(XTZ) 공동 창업자인 캐슬린 브라이트만(Kathleen Breitman)는 최근 한 인터뷰에서 "23일(현지시간) 진행 예정인 테조스의 11번째 업그레이드인 '카트만두'(Kathmandu)는 하드포크 없이 적용되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핀볼드에 따르면, 그는 "테조스가 기존 블록체인보다 원활하게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는 이유는 자체 업그레이드를 감안해 블록체인을 개발했기 때문"이라 설명했다. 

 

이어 "테조스는 업그레이드를 간단하고 원활하게 적용시키는 자체 메커니즘이 있다. 카트만두 업그레이드는 확장성을 개선할 수 있는 일부 기술적 기능이 포함돼 있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보다 쉽게 블록체인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덧붙였다.

 

■ 아발란체, AvalancheGo v1.8.6 배포

아바랩스(아발란체 개발사) 설립자 에민 귄 시러가 트위터를 통해 AvalancheGo v1.8.6을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버전은 AvalancheGo 1.9.x 버전을 위한 최종 준비 버전이며 P2P 네트워킹 최적화 기능이 포함됐다. 

 

그는 "이번 버전은 하위 버전인 v1.8.0과 호환이 가능하지만 아발란체 노드 운영자는 버전을 업데이트 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 이오스, 오늘 21시 3.1 버전 컨센서스 업그레이드 진행

이오스(EOS)네트워크재단 창업자 이브 라 로즈(Yves La Rose)가 2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다수 블록 프로듀서(BP)로부터 EOS 하드포크가 승인됐다. 이에 따라 EOS 3.1 버전 컨센서스 업그레이드(하드포크)가 한국시간 기준 21일 21시 진행될 것"이라 말했다. 

 

그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토큰이 발행되지는 않으며, EOS 토큰은 기존 그대로 유지된다. 다만 EOS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코드베이스가 '앤틸로프(Antelope)'로 업그레이드된다. 앤틸로프는 이전 버전과 호환되지 않는 신규 기능을 활성화하기 때문에 합의 업그레이드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전했다. 

 

■ 파일코인 CEO "내년 1분기까지 테스트넷 출시 예정...생태계 확장"

프로토콜랩스(Protocol Labs)의 설립자인 주안 베넷(Juan Benet)이 완샹블록체인랩스에서 주최한 제8회 블록체인 글로벌 서밋에서 "내년 1분기까지 파일코인 테스트넷을 출시할 예정"이라 말했다. 

 

그는 "개발팀이 테스트넷을 통해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현재 파일코인 네트워크 상에는 2,000개 이상의 신규 프로젝트가 개발 중이거나 이미 출시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약 25개 팀들이 테스트넷 상에서 개발 활동을 시작했다. 파일코인 기반 프로젝트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생태계 확장을 위해 EVM과 호환 가능한 자체 개발 버추얼 머신 FVM 테스트넷도 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업비트X윤남노 셰프의 비트코인 피자
이전
1/4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