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계 동향] 카르다노, 코어 노드 영구 폐쇄...커뮤니티에 '블록 생성' 완전히 이전 外
■ 카르다노, 코어 노드 영구 폐쇄...커뮤니티에 '블록 생성' 완전히 이전 유투데이에 따르면 한국시간 오전 5시 44분 경 카르다노(ADA) 개발사 인풋 아웃풋 글로벌의 코어 노드가 영구 폐쇄됐다. 이로써 카르다노 블록체인은 블록 생성이 완전하게 커뮤니티에 의해 운영되는 탈중앙화를 실현했다는 설명이다.
이에 대해 IOHK 측은 "카르다노 로드맵의 중요한 이정표 중 하나다. 권한을 커뮤니티에 완전히 이양하는 과정의 첫 단계다"라고 설명했다.
■ 카르다노, 다이달로스 월렛 4.0.3 버전 출시 카르다노(ADA) 개발사 IOHK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병행식 프로세스 기반 다이달로스(Daedalus) 월렛 4.0.3 버전을 출시했다고 공지했다. 해당 버전은 네이티브 토큰을 지원하며, 다중자산 월렛(multi-asset wallet)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이용자는 이를 통해 네이티브 토큰을 주고받을 수 있다.
■ 도지코인 커뮤니티, Dogecoin.org 도메인 정식 출시 도지코인(DOGE, 시총 17위) 커뮤니티가 공식 채널을 통해 Dogecoin.org 도메인을 정식 출시했다. 또 커뮤니티는 해당 도메인의 명의로 깃허브 내 DIP-1337 거버넌스 제안을 건의했다. DIP-1337 거버넌스는 DOGE 코인 재분배를 위한 내용을 골자로 한다.
■ 메이커다오, YFI-A·ZRX-A·COMP-A 채무한도 확대 투표 제안 스테이블코인 DAI의 개발업체 메이커다오(MakerDao)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거버넌스 퍼실리테이터가 메이커다오 리스크 도메인 팀(MakerDAO Risk Domain Team)을 대표해 채무한도 확대 내용이 담긴 투표를 제안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 YFI-A 채무 한도 4500만 DAI에서 7500만 DAI로 확대 ▲ ZRX-A 채무 한도 500만 DAI에서 1000만 DAI로 확대 ▲ COMP-A 채무 한도 1000만 DAI에서 3000만 DAI로 확대 등이다.
■ 댄 라리머, EOS 커뮤니티에 신규 거버넌스 시스템 'EdenOS' 로드맵 제안 이오스(EOS) 창업자 댄 라리머가 최근 공식 커뮤니티 포럼에서 EOS 신규 거버넌스 시스템 'EdenOS'의 로드맵을 건의했다.
그는 "EdenOS의 설계 목적은 EOS 커뮤니티에 모든 블록체인 중 가장 분산화되고 투명하며 민주적인 거버넌스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EdenOS는 비영리 조직인 'EOS 연합'(EOS Alliance)이 지원하며, 향후 완전한 온체인 구현을 완성하기 위해 EdenOS 거버넌스 프로세스가 투명하고 검증 가능한 방식으로 작동할 수 있음을 증명할 것"이라 설명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