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발란트(Covalent), 아비트럼 위한 2,500만 달러 생태계 보조금 투자

강승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5/03 [23:41]

코발란트(Covalent), 아비트럼 위한 2,500만 달러 생태계 보조금 투자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4/05/03 [23:41]

 

코발란트(Covalent)가 아비트럼 생태계 기반의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250만 달러(한화 약 34억 원)의 보조금을 투자한다고 최근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아비트럼 원(Arbitrum One), 노바(Nova), 오빗(Orbit), 스타일러스(Stylus) 등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특히 코발란트의 생태계 보조금을 통해 인공지능(AI), 디파이(DeFi), 디핀(DePIN), 게임, 대체 불가능 토큰(NFT) 등 다채로운 분야에서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 개발자들이 온체인 데이터(On-chain Data)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코발란트의 경우 아비트럼 개발자들이 온체인 데이터를 활용해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는 탁월한 솔루션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최근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 및 생태계에서 주요 데이터 제공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코발란트의 성장 및 고객 지원 담당자인 David Tso는 "코발란트 그랜트 프로그램을 아비트럼 생태계로 확장하는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온체인 데이터를 활용하는 비용을 제로로 줄이고자 하며 이 협력을 통해 모든 개발자에게 최고 수준의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코발란트는 개발자와 분석가들이 필수 정보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데이터 접근성을 혁신하고 있다. 체인 인덱서, 데이터 스택, 디앱(dApp) 등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내부 개발 접근법을 간소화함으로써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견인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간소화된 접근 방식은 아비트럼 개발자들이 코발란트의 방대하고 구조화된 데이터에 손쉽게 접근하여 데이터 가용성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또 멀티 체인 인프라를 활용해 아비트럼 생태계 내 성장 및 사용자 채택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루가노,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 기념 동상 공개…암호화폐 중심지 도약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