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베이스, 크립토 앱스토어 구축할 예정..."암호화폐 산업의 '애플' 될 것"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7/01 [22:08]

코인베이스, 크립토 앱스토어 구축할 예정..."암호화폐 산업의 '애플' 될 것"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1/07/01 [22:08]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디앱(DAPP, 탈중앙화 어플) 퍼블리싱 플랫폼 '크립토 앱 스토어'를 구축할 예정이다.

 

1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사용자들이 주요 코인베이스 플랫폼을 통해 디앱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디앱에서는 현재 수백억 달러의 경제 활동이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코인베이스는 본질적으로 암호화폐 산업의 '애플'을 목표로 한다. 애플 앱스토어가 개발자와 전문가들이 아이폰을 통해 쉽게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했던 것처럼, 코인베이스가 암호화폐 시장에서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기를 원한다"고 부연했다.

 

이어 "최우선 과제는 자체 커스터디와 디파이(DeFi)다. 이를 위해 플랫폼에 더 많은 자산을 더 빠르게 추가하길 원한다. 신규 자산 리스크를 공개하고, 자산 기반 월렛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며 "글로벌한 암호화폐를 지원하기 위해 더욱 글로벌화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법적으로 허용되는 모든 암호화폐를 상장할 것"이라 밝힌 바 있다. 

 

그는 본인 트위터를 통해 "코인베이스의 목표는 합법적인 모든 (암호화폐) 자산을 상장하는 것이다. 우리는 상장 기준(안전성, 합법성) 외에 각 자산 가치에 대해서는 의견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는 "자유시장을 믿고 소비자가 암호화폐 경제에서 선택권을 가져야 한다고 믿기 때문이다. 향후 이용자들이 자산에 대해 평가 및 리뷰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고 커뮤니티와 의견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 전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