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트럼프, 내달 1일 부과한다던 對EU 50% 관세 "7월9일까지 유예"

코인리더스 뉴스팀 | 기사입력 2025/05/26 [09:00]

트럼프, 내달 1일 부과한다던 對EU 50% 관세 "7월9일까지 유예"

코인리더스 뉴스팀 | 입력 : 2025/05/26 [09:00]

트럼프, 내달 1일 부과한다던 對EU 50% 관세 "7월9일까지 유예"

 

러의 우크라 공습에 "푸틴, 많은 사람 죽이고 있어…對러 제재 확대 고려"

 

이란 핵협상 관련 "일부 진정한 진전 이뤄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유럽연합(EU)에 대해 내달 1일부터 부과하겠다고 경고한 50% 관세를 7월9일까지 유예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뉴저지주 소재 자신의 골프장에서 주말을 보낸 뒤 백악관으로 복귀하기에 앞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오는 7월 9일은 트럼프 대통령이 애초 지난달 각국에 대해 발표한 상호관세 유예가 만료되는 시점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내달 1일부터 EU에 50%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고 '기습 경고'한 지 이틀 만인 이날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과 전화 통화를 했다.

 

폰데어라이엔 위원장은 이날 통화 후 엑스(X·옛 트위터)에 "좋은 합의에 도달하려면 7월 9일까지 시간이 필요하다"고 밝힌 바 있다.

 

 

아울러 트럼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 지난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대해 미사일과 드론을 동원해 최대 규모의 공격을 감행한 것과 관련,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많은 사람을 죽이고 있다"며 그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해 "기쁘지 않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러시아에 대해 더 많은 제재를 부과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의 핵무기 개발 저지를 위한 협상에서 "일부 진정한 진전"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업비트X윤남노 셰프의 비트코인 피자
이전
1/4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