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중앙화 수익에 눈 돌렸다가 한순간에 '도지코인' 잃는다...커뮤니티 경고 폭발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7/09 [08:30]

중앙화 수익에 눈 돌렸다가 한순간에 '도지코인' 잃는다...커뮤니티 경고 폭발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7/09 [08:30]
도지코인(DOGE)

▲ 도지코인(DOGE) 

 

도지코인(Dogecoin, DOGE) 커뮤니티에서 활동 중인 인물 미샤보어(Mishaboar)가 중앙화 플랫폼을 통해 수익을 약속하는 ‘이자 프로그램(Earn)’에 대해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사용자가 자신의 도지코인을 맡기는 순간 실질적으로 '차용증(IOU)'과 바꾸는 셈이라며, 대부분 사용자에게 돌아오는 이익보다 감수해야 할 리스크가 훨씬 크다고 지적했다.

 

7월 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샤보어는 해당 프로그램들이 단기 수익을 미끼로 삼지만, 실상은 통제력 상실과 해킹 및 플랫폼 파산 등 중앙화 리스크에 노출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미 변동성이 큰 자산에서 수익을 더 얻으려는 시도는 모든 것을 영영 잃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도지코인 같은 탈중앙 자산의 본질은 '개인 보유'에 있으며, 제3자에게 맡기는 순간 투기 세력의 손에 자산을 넘기는 꼴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자 프로그램은 내부자 외에는 이익을 보기 어려운 구조"라며, 일반 사용자들이 겪는 손해 가능성을 강조했다.

 

 

한편 도지코인은 현재 0.17달러에서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상대강도지수(RSI)는 50 근처에 머물며 시장의 횡보 흐름을 시사하고 있다. 주요 지지선은 0.166~0.167달러 구간이다.

 

암호화폐 분석가 알리(Ali)는 향후 도지코인 상승 가능성을 열어두며, 저항선 0.18달러, 0.21달러, 0.36달러를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도지코인이 다년간의 컵앤핸들 패턴을 완성 중이며, 컵앤핸들 패턴이 확인될 경우 최대 0.75달러까지의 상승 가능성도 언급했다.

 

흥미롭게도 최근 도지코인에 대한 고래 투자자들의 매집이 전주 대비 112%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은 줄어들었으나 주요 지지선에서 재축적 움직임이 확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IXO 2025] 안유화 원장 "스테이블코인과 비트코인, 미국 국채 대안으로 부상"
이전
1/5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