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반등마다 매도 폭탄...비트코인, 약세 압력 정면 충돌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11/16 [18:30]

반등마다 매도 폭탄...비트코인, 약세 압력 정면 충돌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11/16 [18:30]
비트코인(BTC)

▲ 비트코인(BTC) 

 

비트코인(Bitcoin, BTC) 시장이 매도 우위 흐름이 강해지면서 가격이 9만 4,000달러 부근에 머무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11월 1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아랍 체인(Arab Chain)은 비트코인 가격이 반등을 시도할 때마다 더 큰 규모의 매도 저항이 유입되면서 상승 모멘텀이 차단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차트에 표시된 회색 구간은 단순 조정이 아니라 반복적인 매도 압력 유입 가능성을 시사하는 신호로 해석됐다.

 

아랍 체인은 해당 매도 압력이 누적되면 현재 지지선에서 매수 유동성이 약해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반복적인 매도 세가 강화될수록 시장은 추가 하락 압력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런 환경에서 시장을 지지할 수 있는 다음 가격 구간으로 9만 2,000달러가 거론됐다. 이는 하방 압력이 강화될 때 가격이 일시적으로 완충을 받을 수 있는 구간으로 평가되고 있다.

 

분석에 따르면, 추가적인 유동성 공급이 뚜렷하게 유입되지 않으면 매도 우위가 유지되고 비트코인 가격은 더 깊은 조정을 겪을 수 있다. 시장의 매수 방어력이 회복되지 않는다면 단기적 약세 흐름이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경계가 필요하다는 진단이 제시됐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