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기관들, 비트마인 주식 싹쓸이...이더리움 랠리 예고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11/25 [15:48]

기관들, 비트마인 주식 싹쓸이...이더리움 랠리 예고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11/25 [15:48]
이더리움(ETH)/챗GPT 생성 이미지

▲ 이더리움(ETH)/챗GPT 생성 이미지


암호화폐 시장 투자자들이 디지털 자산 재무부(DATs) 관련 주식에 호의적인 태도를 보이며 월요일 이들 기업 주가가 광범위한 암호화폐 시장을 훨씬 능가하는 상승세를 기록했다.

 

11월 2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월요일(현지시간) 디지털 자산 재무부(DATs) 관련 주식들이 광범위한 암호화폐 시장의 상승률 2.1%를 크게 웃돌며 강세를 보였다. 이더리움(Ethereum, ETH)을 대규모로 보유한 디지털 자산 재무부 주식 중 비트마인 이머전 테크놀로지스(BitMine Immersion Technologies)는 주가가 27달러 미만에서 31달러를 돌파하며 약 20% 가까이 폭등해 상승세를 주도했다.

 

비트마인 주식(BMNR)은 지난 10월 초 암호화폐 시장 최고점 대비 50% 하락했지만, 회사가 6월 말 이더리움 축적 전략을 시작한 이후 여전히 630% 상승 상태이다. 두 번째로 큰 이더리움 DAT인 샤프링크 게이밍(SharpLink Gaming, SBET) 역시 주가가 10달러를 넘어서며 약 6% 상승했다. 한편,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의 스트래티지(Strategy, MSTR) 주식도 5% 상승해 179달러에 도달했다.

 

디지털 자산 재무부 기업들은 개인 투자자들이 공황 매도를 이어가는 동안에도 흔들리지 않고 이더리움을 지속적으로 보유하고 축적했다. 그 결과, 비트마인은 이더리움 총 공급량의 3%를 확보하는 중요한 이정표를 막 넘어서는 데 성공했다. 비트마인 회장 톰 리(Tom Lee)는 이더리움 총량의 '5% 연금술(Alchemy of 5%)' 목표에 3분의 2만큼 도달했다고 말했다.

 

또한 나스닥 수치에 따르면 비트마인의 기관 소유 지분은 단 13일 만에 6%에서 31.7%로 급증하며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음을 보여주었다. 전략적 이더리움 리저브(StrategicEthReserve)에 따르면 비트마인은 현재 약 106억 달러 상당의 363만 ETH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주 하락장에서 6만 9,822 ETH를 추가 매수했다.

 

매크로 투자자 테드 필로우즈(Ted Pillows)는 "이더리움 재무부 기업들이 바닥을 다지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들 주식의 반전은 이더리움의 주요 반전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논평했다. 이더리움 가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약 3% 상승하며 월요일 장중 최고치인 2,980달러를 기록했으나, 지난 8월 사상 최고가인 4,946달러 대비 41% 하락한 상태이다. 톰 리 회장은 지난주 암호화폐 가격의 지속적인 하락은 유동성 손상과 여전히 취약한 가격 기술적 지표를 반영한다고 평가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