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매트 호건 "예측불가 코인 시장, 정답은 '인덱스 펀드'"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12/09 [20:20]

매트 호건 "예측불가 코인 시장, 정답은 '인덱스 펀드'"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12/09 [20:20]
가상자산 거래

▲ 가상자산 거래   

 

암호화폐 시장이 복잡해질수록 다양한 코인을 한꺼번에 담는 인덱스펀드가 핵심 투자 수단으로 부상할 것이라는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

 

12월 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와이즈(Bitwise)의 최고투자책임자 매트 호건(Matt Hougan)은 내년부터 암호화폐 인덱스펀드가 대중적 투자상품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암호화폐 인덱스펀드는 2026년에 매우 중요한 상품이 될 것”이라며 “시장 구조가 복잡해지고 활용 사례가 다변화되면서 전체 시장에 손쉽게 투자하려는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호건은 어떤 코인이 장기적으로 성장할지 예측하기 어려운 만큼 시장 전체를 추종하는 상품이 투자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전문가 집단과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어도 어떤 체인이 승자가 될지 확신하기 어렵다”며 “규제, 실행력, 거시 환경, 주요 인물의 결정까지 수많은 변수가 시장 결과를 좌우한다”고 말했다.

 

현재 미국에는 다중 코인을 시가총액 비중에 맞춰 담는 ETF가 출시돼 있다. 다만 비트코인(Bitcoin, BTC)이 전체 시가총액의 약 60%를 차지하는 구조로 인해 유입 규모는 아직 제한적이다. 그럼에도 호건은 “시장 전체를 사는 것이 가장 단순하면서도 효과적인 전략”이라며 자신의 포트폴리오에서도 시가총액 가중 방식의 암호화폐 인덱스펀드를 핵심 자산으로 활용한다고 밝혔다.

 

호건은 암호화폐 시장이 향후 10년 동안 지금보다 훨씬 더 커질 것이라고 전망하며, 대략 최대 20배 성장 가능성을 언급했다. 그는 폴 앳킨스(Paul Atkins)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이 “미국 금융 시스템이 몇 년 안에 토큰화를 수용할 수 있다”고 언급한 점도 시장 확대 가능성을 보여주는 신호라고 평가했다.

 

호건은 스테이블코인, 토큰화, 비트코인, 예측시장, 디파이, 프라이버시 기술, 디지털 신원 등 다양한 분야가 중장기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정리했다. 그는 “잘못된 체인을 선택해 장기 상승장을 놓치는 위험을 피하고 싶다”며 “어떤 방향으로 발전하더라도 인덱스펀드는 승자에 대한 자연스러운 보유 노출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