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트럼프 미디어, 주주들에게 토큰 에어드롭..."단순 보상 아니다"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6/01/01 [12:00]

트럼프 미디어, 주주들에게 토큰 에어드롭..."단순 보상 아니다"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6/01/01 [12:00]
트럼프

▲  도널드 트럼프

 

트럼프 미디어 앤 테크놀로지 그룹(TMTG, 이하 트럼프 미디어)이 주주들에게 디지털 토큰을 무상으로 지급하는 파격적인 에어드롭 계획을 발표하면서 관련 암호화폐 가격이 급등하는 등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12월 3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트럼프 미디어가 크립토닷컴(Crypto.com)과 협력해 새로운 디지털 토큰을 발행하고 주주들에게 배포할 계획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계획에 따라 DJT 주식의 실소유주는 보유 주식 1주당 1개의 디지털 토큰을 받을 자격을 얻게 되며 이는 트럼프 제국의 금융 및 디지털 시장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토큰 보유자는 트루스 소셜(Truth Social)과 트루스 플러스(Truth+), 트루스 프레딕트(Truth Predict) 등 트럼프 미디어 제품과 연계된 혜택이나 할인을 주기적으로 받을 수 있다. 회사 측은 이번 이니셔티브가 주주들에게 보상을 제공하고 플랫폼 전반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하면서도 해당 토큰이 증권이 아니며 회사 소유권을 나타내지 않고 현금으로 교환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명확히 했다.

이번 토큰 배포는 크립토닷컴의 크로노스(Cronos, CRO) 블록체인을 활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트럼프 미디어는 이미 올해 초 64억 2,000만 달러 규모의 크로노스 토큰을 매입하며 크립토닷컴과 관계를 구축해왔으며 크로노스와 비트코인(Bitcoin, BTC) 등을 포함한 상장지수펀드 출시를 위해 구속력 없는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했다.

트럼프 미디어 최고경영자 데빈 누네스(Devin Nunes)는 크립토닷컴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주주들에게 보상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시장을 조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번 사례가 미디어 부문에서 주주 보상과 디지털 토큰을 결합한 최초의 대규모 통합 사례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평가하며 향후 시장에 미칠 파장에 주목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