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큰손들, 도지코인에 '올인'...2배 레버리지 ETF 수익률 40%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6/01/08 [10:09]

큰손들, 도지코인에 '올인'...2배 레버리지 ETF 수익률 40%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6/01/08 [10:09]
도지코인(DOGE)

▲ 도지코인(DOGE)

 

도지코인(Dogecoin, DOGE)이 연초 26% 급등하며 상승 랠리를 시작한 가운데 현물 ETF로의 자금 유입과 선물 시장의 강세가 맞물려 0.15달러 저항선을 뚫고 0.24달러까지 직행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1월 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올해 들어 비트와이즈(Bitwise)와 그레이스케일(Grayscale) 등 주요 운용사의 ETF 상품에 이틀 연속 자금이 순유입되며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을 다시금 입증했다. 소소밸류(SoSoValue) 데이터에 따르면 도지코인 ETF에는 1월 2일 230만 달러, 1월 5일 160만 달러가 유입되었는데 이는 지난 12월 3일 이후 처음으로 기록된 연속 순유입이다.

 

이러한 기관 자금의 유입은 도지코인 가격 상승의 강력한 촉매제로 작용하고 있으며 블룸버그(Bloomberg) 수석 ETF 분석가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는 2배 레버리지 도지코인 ETF가 연초 이후 40% 가까이 급등하며 전체 ETF 중 가장 압도적인 성과를 기록했다고 평가했다.

 

파생상품 시장 지표 역시 추가 상승 가능성에 무게를 싣고 있는데 코인글래스(CoinGlass) 데이터상 바이낸스(Binance)와 OKX 등 주요 거래소의 롱/숏 비율은 2.06을 기록해 매수 심리가 우세함을 보여줬다. 파생상품 거래량은 56억 달러로 2% 이상 증가했으나 미결제 약정은 시장 변동성에 따른 포지션 정리로 인해 17억 8,000만 달러로 약 7% 감소한 모습을 보였다.

 

기술적 분석가 짚(ZiP)은 도지코인이 현재 일봉 차트 기준 0.15달러 저항선에서 공방을 벌이고 있다고 진단하며 "0.15달러를 확실하게 돌파할 경우 피보나치 되돌림 비율에 따라 다음 목표가는 0.24달러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단기적인 시장 균형점 역할을 하는 0.1288달러를 주요 지지 라인으로 제시했다.

 

또 다른 분석가 트레이더 타리그레이드(Trader Tarigrade)는 도지코인이 하락 쐐기형 패턴을 상향 돌파하며 강력한 상승 모멘텀을 확보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단기적인 되돌림이 발생할 수는 있으나 전반적인 추세는 대규모 급등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며 긍정적인 가격 흐름을 예고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