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싸이클럽, 신개념 '메타버스 필름 페스티벌' 개최...NFT 오디션 통해 배우 선발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2/03/18 [22:40]

싸이클럽, 신개념 '메타버스 필름 페스티벌' 개최...NFT 오디션 통해 배우 선발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2/03/18 [22:40]


소셜파이(Social-Fi) 플랫폼 운영사 싸이클럽이 '메타버스 필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싸이클럽은 해당 영화제를 위해 프로씬에서 활동 중인 유명 감독들을 섭외한 뒤 출품작을 제작, 싸이클럽 자체 메타버스 내에서 상영과 함께 페스티벌을 열 예정이라 밝혔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은 NFT 오디션을 통해 신인 배우를 선발하여 유명 감독의 작품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문자투표 등 방식이 아닌 배우들의 프로필과 지원 영상을 민팅(NFT화)하여 기재한다는 점에서 글로벌 최초의 NFT 오디션이 될 전망이다.

 

또한 나아가 실력있는 아마추어 또는 신인 감독의 양성을 위하여 시나리오 공모전을 진행, 선발된 5명의 지원자에게는 프로 감독들의 멘토링 하에 작품 제작비를 지원받아 출품작을 프로듀싱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영화제와 오디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싸이클럽 관계자는 "싸이클럽은 서울 아트쇼 NFT 옥션 주최, 국내 메타버스 포럼 개최 등 메타버스 플랫폼 선두주자로 도약하고 있다. 이번 메타버스 필름 페스티벌을 통해 영화산업 시장 투자를 확대하고 문화계를 지원하여 지속적인 저변 확대에 나설 것"이라 밝혔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