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셰어즈 "비트코인-美주식 탈동조화 현상 당분간 지속될 것"...암호화폐 투자 시장, 6주 연속 유출
유럽 디지털 자산 전문 자산운용사 코인셰어즈(CoinShares)의 리서치 책임자 제임스 버터필(James Butterfill)이 "비트코인(BTC)과 미국 주식 간의 탈동조화 현상은 향후 수개월 혹은 1년 간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버터필은 최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는 '더 오랫동안 더 높은 금리'의 제한적 금리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시사했다. 장기적으로 높은 금리는 비트코인에 나쁜 소식이 아니지만, 기업들에게는 압박이 커져 주식 시장에는 악재로 작용할 수 있다. 따라서 두 자산 유형 간의 탈동조화는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코인셰어즈 주간 자금 흐름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주 디지털 자산 투자 상품에서 약 910만 달러가 순유출됐다. 6주 연속 유출세다. 비트코인 투자 상품에서 590만 달러가 순유출됐고, 비트코인 하락에 베팅하는 숏 BTC 상품에서는 280만 달러가 유출됐다. 또 이더리움(ETH) 상품에서는 220만 달러가 순유출됐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