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 ETF 승인' 보도, 美증권위 해킹 의한 가짜뉴스..."10일 16시께 승인 전망"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1/10 [07:22]

'비트코인 ETF 승인' 보도, 美증권위 해킹 의한 가짜뉴스..."10일 16시께 승인 전망"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4/01/10 [07:22]

▲ 비트코인(BTC) 상장지수펀드(ETF)     ©코인리더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비트코인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했다는 보도는 해킹에 의한 가짜뉴스로 밝혀졌다.

 

로이터 통신과 스푸트니크 통신 등은 이날 SEC의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을 인용해 SEC가 비트코인 ETF를 승인했다고 긴급 뉴스로 보도했다.

 

그러나 보도 직후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은 SEC의 X 계정이 해킹당했으며, SEC는 비트코인의 현물 ETF를 승인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한편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는 X를 통해 "SEC의 공식 X 계정에서 비트코인 ETF를 승인한다고 발표했지만, SEC 관계자는 블룸버그에 아직 승인된 바 없다고 전해왔다. 1월 10일 16시(현지시간) 승인이 발표될 것이라는 소식을 들었다. 누군가 하루 전에 미리 트윗을 업로드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비트코인 현물 ETF는 10일 오후 16시~17시 사이 승인을 받고 11일 출시될 예정이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덧붙였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